캐나다 국회의사당에서 무장괴한이 난입해 총격을 가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2일(이하 현지시각) 캐나다 경찰은 "수도 오타와에 있는 국회의사당과 국립전쟁기념관, 쇼핑몰인 리도센터몰 등 3곳에서 동시다발적 총격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얼굴을 가린 무장괴한이 국회의사당과 전쟁기념관 등 공관서가 모여있는 팔리아먼트 힐(Parliament Hill)에 진입해 전쟁기념관에서 경계근무를 서고 있던 경비병을 쏜 후 의회 건물로 진입해 무차별 총격을 가한 것이다.



의사당 안에는 스티븐 하퍼 총리와 여·야 의원 30여 명이 있었지만 무사히 대피했다.



의사당에 침입한 괴한은 경찰과 총격전을 벌이다 경찰이 쏜 총에 사살됐으며, 숨진 괴한은 최근 이슬람교로 개종한 캐나다 퀘백 출신 마이클 제하프-비보로 알려졌다.



캐나다 `글로브앤메일`에 따르면 비보는 최근 캐나다 정부에 의해 해외서 범죄를 저지를 우려가 있는 `위험성 높은 여행객`으로 분류돼 여권을 압수당한 바 있다.



이 소식에 미국은 오타와 주재 대사관을 긴급 폐쇄하고 연방수사국 FBI와 북미항공우주사령부가 경계태세에 들어가는 등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무장 괴한이라고?",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갑자기 무슨 일이래?",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뭐야?",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무슨 의도로?", "캐나다 국회의사당서 총격, 다친 사람은 없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해철, 심폐소생술 후 3시간동안 수술 "경과는 지켜봐야할 듯..."
ㆍgod 신곡 ‘바람’ 발표 하자마자 1위, 국민그룹 위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아침 거르면 체중감량 효과?` 호주에서 32명 대상으로 실험해보니.."관심급증!"
ㆍKB 차기 회장에 윤종규…"조직 안정 최우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