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10배 빠른 `올레 기가 인터넷` 상용화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가 국내 최초로 10배 빠른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KT는 오늘(20일) `월드IT쇼` 행사에서 1Gbps 속도의 `올레 기가 인터넷`을 전국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5월 미래 네트워크 전략인 `GiGAtopia(기가토피아)`를 발표한 후, 5개월 만에 핵심 인프라인 `올레 기가 인터넷`을 출시한 겁니다.



    `올레 기가 인터넷`은 지난 2006년에 상용화한 100Mbps의 초고속 인터넷보다 최대 10배 빠른 1Gbps의 속도를 제공합니다.



    이는 4GB인 Full HD 영화 또는 음악 1천 곡을 33초만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속도입니다.



    사용자들은 초고화질(UHD) 대용량 콘텐츠를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게 되고 게임, 티켓 예매, 수강 신청 등 온라인 사이트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빠른 응답 속도로 원하는 일을 처리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또 KT는 전력선의 혼선 제거 기술을 도입해, 최대 300Mbps의 GiGA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올레 기가 와이어`도 상용화 합니다.



    `올레 기가 와이어`가 상용화되면 노후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들도 구내망 교체 없이 GiGA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KT는 현재 스타벅스, CGV에서 서비스 중인 `olleh GiGA WiFi`를 아파트 내 공원, 놀이터, 산책로 등 공동 외부 생활 공간까지 확장 제공합니다.



    남규택 KT 마케팅부문장(부사장)은 "10배 빠른 `올레 기가 인터넷` 상용화를 통해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미래 융합 서비스와 창조 경제를 실현하는 GiGAtopia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상률기자 sr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파주 MDL 인근서 총격전, "도발하는 북한군에 대응사격"…인명피해 없어
    ㆍ더크로스 김혁건, 오토바이 사고로 당한 전신마비 극복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슈퍼 루키 백규정, LPGA투어 하나-외환 챔피언십 우승
    ㆍ`바닥없는 코스피` 당혹스런 증권사··뚫린 예상치 하단 어쩌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다시 보는 워런 버핏의 투자 교훈 "시간도 자산이다"

      워렌 버핏이 올해말로 버크셔 해서웨이의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물러난다. 그러나 버핏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며 세상의 변동성과 혼란속에서도 그의 경험과 교훈은 여전히 귀중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lsq...

    2. 2

      뉴욕증시, 특별한 호재 없이 소폭 하락세

      30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특별한 호재가 없는 가운데 연말을 향해 가면서 소폭 하락했다. 미국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경 S&P500 지수와 나스닥 종합, 다우존스 산업평균 모두 각각 1% 범위내에...

    3. 3

      소프트뱅크, 오픈AI에 400억달러 투자 완료

      일본의 소프트뱅크는 오픈 AI에 대한 400억달러(약 57조 8천억원)의 투자 약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3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지난 주 220억달러에서 225억달러 규모의 추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