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에볼라 `빨간불` 불안감 확산 속, 한국 에볼라 진화에 동참...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에볼라 진화에 동참 부산 에볼라





    부산에 에볼라 발병국민이 입국한다는 소식에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이 아프리카 발병지역에 직접 의료진을 파견해 에볼라 진화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제10차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전체회의에서 "한국은 여러 나라로 확산하는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인도적 지원을 제공한 데 이어 보건인력을 파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관계 부처들이 구체적 파견 지역과 규모 등을 결정하겠다"고 덧붙였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현재 정부는 10여 명의 의사와 간호사, 검사요원 등 의료 전문인력을 에볼라 출혈열이 유행하는 아프리카 지역으로 파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해외에서 유행하는 감염병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인력을 팀으로 구성해 국내 의료진을 나라 밖으로 내보내는 것은 사실상 처음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정부는 오는 20일 관계부처 회의를 거쳐 파견방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에서는 오는 20일부터 11월 7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릴 `2014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에 에볼라 발병국적 참가자들이 대거 방문할 것으로 알려져 부산 에볼라 우려에 시민 걱정이 커지고 있다.





    3000여명의 ITU 회의 참석자 가운데 무려 169명이 에볼라 발생국 관련 인사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한국 에볼라 진화에 동참 부산 에볼라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국 에볼라 진화에 동참 부산 에볼라, 이번 주에 부산 결혼식 가야되는데", "한국 에볼라 진화에 동참 부산 에볼라, 의료진 파견도 좋지만 부산부터...", "한국 에볼라 진화에 동참 부산 에볼라, 우리나라도 이제 위험해 걱정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 화면)


    고서현기자 goseohye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인석 안젤라박, 만난지 5개월만에 결혼 `속도위반 아님` 재치 화보
    ㆍ`해피투게더` 이미도, 전직 애로배우의 노하우 공개 "모든 대사에 신음소리..."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공무원연금 개혁 정부안이 더 강도 높다?··고액수급자 `정조준`
    ㆍ신세계 또 `변종SSM`…"골목 상권 침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고려아연 美제련소 유증 계획대로…영풍 ‘중단' 가처분 기각 [종합]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투자를 위한 제3자 유상증자를 금지해달라는 영풍 측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24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영풍·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을...

    2. 2

      [속보] 고려아연, 美합작법인 3자 유증 계획대로…영풍 가처분 기각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투자를 위한 제3자 유상증자를 금지해달라는 영풍 측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24일 영풍·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을...

    3. 3

      [포토] M.AX 얼라이언스 제1차 정기총회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과 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이 24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열린 M.AX 얼라이언스 제1차 정기총회에서 정부 포상식을 마친 뒤 산타 모자를 쓴 휴머노이드 로봇 엘리스와 기념촬영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