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주하 남편 죄는? `폭행-불륜-재산조회`...간통죄는 추가고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주하 MBC 기자를 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남편 강필구 씨에게 징역 8월, 집행유예 2년이 선고됐다.



    15일 서울서부지법 형사1단독 이오영 판사는 부부싸움 도중 김주하를 다치게 한 혐의(상해 등) 및 김주하의 재산을 허락 없이 조회하려 한 혐의(사문서위조)로 기소된 남편 강 씨에 대해 선고를 내렸다.

    재판장은 "배우자에 대한 폭행은 신체적 상해뿐 아니라 혼인관계 유지의 근간이 되는 부부 사이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해 피해자에게 정신적인 충격을 가한다는 점에서 죄질이 좋지 않다"고 밝혔다. "피해자의 상해 정도가 가볍지 않고 합의되지 않은데다 적법 절차를 밟지 않고 재산을 조회하려 한 것 역시 죄질이 좋다고 할 수 없다"고 판시했다.

    강필구 씨는 지난해 9월 김주하의 귀를 손바닥으로 때려 전치 4주의 상처를 입히는 등 2008년 7월부터 모두 4차례에 걸쳐 전치 2∼4주의 상처를 입힌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그러나 재판장은 "처벌 전력이 없고 범죄 사실을 자백하고 반성하며, 김 씨를 피공탁자로 삼아 5000만원을 공탁한 점 등을 고려했다"며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지난달 김주하와 그의 부모는 2009년 강필구 씨의 외도를 발각한 뒤 강필구 씨가 주기로 약속했던 돈 3억2700여만원을 지급하라며 제기한 약정금 청구 소송에서 승소한 바 있다. 강필구 씨는 올해 불륜 상대와의 사이에서 혼외자를 출산한 사실이 알려지며 또다시 공분의 대상이 됐다. 재미교포 출신인 강필구 씨는 가수 송대관의 처조카로, 한때 송대관 부부, 아내 김주하와 함께 방송에서 화목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김주하는 강필구 씨의 내연녀 출산 소식을 접하고 "간통죄로 추가 고소하겠다"고 방송을 통해 밝히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김주하 남편 집행유예, 죄질 정말 나쁘다", "김주하 남편 집행유예, 김주하가 매맞는 아내였다니...", "김주하 남편, 반성한다고는 해도 너무했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사진=한경DB)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보조금 적용 65?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한국 출시예정일, 단통법 갤럭시노트4 가격, 엣지 예약?
    ㆍ골다공증에 좋은 운동은 역기, 걷기, 자전거 타기 등, 피해야 할 운동은 윗몸 일으키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건선이란, 은밀한 곳까지 생기는 피부병 ‘과연 탈출법은?’
    ㆍ미국 경제 `적신호` 충격··코스피 1910선 붕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시진핑은 시야 넓은 지도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4일 방중을 앞두고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산업 부분에서 한·중 간 경제 협력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2일 ...

    2. 2

      이재용, 사장단과 3시간 신년 만찬…AI 전환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삼성 계열사 사장단을 대상으로 신년 만찬 행사를 열었다. 이 회장은 올해 경영 구상과 함께 인공지능(AI) 전환과 반도체 사업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

    3. 3

      "어떻게 계엄 때보다 더 심하냐"…저녁 회식 실종에 '비명' [이슈+]

      "연말 맞나요? 작년 12월보다 더 손님이 없어요. 웃음만 나옵니다." 연말·연초 외식업계 대목이 실종되는 추세다. 1년 전 12·3 비상계엄 여파로 연말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