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의 `크리스말로윈`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태지의 9집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이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 1위를 기록했다.





가수 서태지는 16일 자정, 자신의 정규 9집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곡은 공개 직후 4시간만에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엠넷닷컴, 달콤뮤직(다날), 현대카드뮤직, 삼성뮤직, 소리바다 등 10개 음원사이트에서 걸스데이, 악동뮤지션, 김동률 등 경쟁자들을 제치고 실시간차트 1위에 올라 "역시 서태지"라는 감탄사를 유발시켰다.





이날 공개된 `크리스말로윈`은 `소격동`의 아이유 버전과 서태지 버전에 이어 정규 9집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 수록곡 중 세 번째 신곡이다.





`크리스말로윈`은 하우스 비트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트랩, 덥스텝 장르에서 주로 사용되는 그로울(Growl) 등 다양한 실험적 사운드를 입혔다.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종소리로 시작된 음악은 강한 비트로 전환되며 전혀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서태지 측에 따르면 `크리스말로윈`은 대중에게 익숙하지 않은 소리들이지만, 서태지가 영리하게 배치해 라인을 만들었다. 그 덕에 한 번 들으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 즉 `일렉트로닉 리얼 사운드`를 시도했다.





서태지 크리스말로윈은 산타클로스가 주는 선물에 과연 축복이 담겨 있을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산타클로스의 등장과 그가 주는 선물에 속아 웃고 우는 아이들에게 이 모든 건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거짓일 수 있다며 현실을 풍자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한편, 서태지 `크리스말로윈`을 접한 누리꾼들은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그는 천재가 분명하다"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확실히 다르다"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그에게 무한한 찬사를 보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선공개에 이어 정규 9집 `콰이어트 나이트` 전곡은 오는 20일 발매한다. (사진= 서태지 컴퍼니)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골다공증에 좋은 운동은 역기, 걷기, 자전거 타기 등, 피해야 할 운동은 윗몸 일으키기
ㆍ[WOWTV 프로야구] `이재우 시즌 첫 승` 두산, SK 4강 행보에 `고춧가루`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건선이란, 은밀한 곳까지 생기는 피부병 ‘과연 탈출법은?’
ㆍ`정책 공조` 선택한 한은‥부작용 우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