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금융투자, 업계 최초 후강퉁 대비 `상해A주식 상장편람` 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풍부한 중국본토 A주식 정보를 담은 `상해A주식 상장편람`을 증권업계 최초로 발간했다고 10월 15일(수) 밝혔다.

    `상해A주식 상장편람`에는 SSE180지수와 SSE380지수에 포함된 전 종목, 상해 및 홍콩 주식시장에 동시상장된 종목 등 총 568개 기업에 대한 분석자료가 수록돼 있다. 기업개요는 물론 주요주주 현황, 최근 4개년간 재무제표, 매출구조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중국 내 아이스크림 판매량 10년연속 1위를 기록중인 ‘네이멍구이리산업’, 대표 화장품 생산기업 ‘상해가화’, 최고급 백주(바이주)를 생산하는 ‘귀주 마우타이’, 한약재 및 중의약 가공업체 ‘타슬리제약그룹’, 중국 유명 가전브랜드 ‘하이얼’을 운영하는 ‘칭다오 하이얼’ 등 특색 있는 중국 대표기업들의 경영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특히 기업별로 작년 한 해 동안의 경영내용 및 시장환경 분석이 곁들여진 점이 눈에 띈다.

    `상해A주식 상장편람`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를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예약신청을 한 후 상해A주식 매수를 위해 1,000만원 이상을 계좌에 입금하거나, 타사에 보유한 1000만원 이상의 해외주식을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이전하거나, 1000만원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하면 조건이 충족돼 도서를 수령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1588-0365)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정환 신한금융투자 마케팅본부장은 "상해A주식 상장편람을 통해 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폭넓은 중국주식 투자기회를 향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실제 제도시행 이후에도 원활한 투자가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타오 열애설, 옷을 끌어당겨 포옹? SM "악의적인 왜곡 보도"
    ㆍ석촌호수 러버덕, 덕부룩한 모습에 공개 사과 ‘잠시 휴식했어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송대관 부인-송대관, 사기 혐의 실형...`이게 웬일`
    ㆍ다음카카오 "감청 영장 불응"‥실정법 위반 논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시진핑은 시야 넓은 지도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4일 방중을 앞두고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산업 부분에서 한·중 간 경제 협력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2일 ...

    2. 2

      이재용, 사장단과 3시간 신년 만찬…AI 전환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삼성 계열사 사장단을 대상으로 신년 만찬 행사를 열었다. 이 회장은 올해 경영 구상과 함께 인공지능(AI) 전환과 반도체 사업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

    3. 3

      "어떻게 계엄 때보다 더 심하냐"…저녁 회식 실종에 '비명' [이슈+]

      "연말 맞나요? 작년 12월보다 더 손님이 없어요. 웃음만 나옵니다." 연말·연초 외식업계 대목이 실종되는 추세다. 1년 전 12·3 비상계엄 여파로 연말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