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여성들 못지 않게 남성들의 피부 고민도 늘어나고 있다. 여름철 피부고민인 번들거림은 줄었지만 쌀쌀해진 날씨가 시작됨과 동시에 수시로 당기는 느낌을 받고 면도한 부위는 민감해지기 때문이다.





남성 피부는 여성보다 두꺼워 더 건강할 것 같지만 실상은 다르다고 뷰티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잦은 면도로 인해 예민해지기 쉽고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스켄케어에 신경을 덜 써 날씨와 계절에 따라 피부 컨디션이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것이다.



CNP차앤박화장품 박준우 수석 연구원은” 남성피부는 수분 함량이 여자에 비해 3분에 1밖에 되지 않아 겉은 번들거리지만 속은 건조한 상태인 경우가 많고 특히 남성호르몬의 작용으로 인해 여성보다 피부가 두껍고 각질이 쉽게 생긴다” 며 ”가을철은 일교차가 심해 피부가 민감해지는 것은 물론 건조한 외부환경으로 인해 피부가 메마르기 쉬우므로 아침저녁 꼼꼼한 스킨케어가 필요하며 주름이 한번 생기면 깊게 생기는 남성피부 특성상 안티에이징 케어도 병행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피부미남의 기본! 꼼꼼한 클렌징부터



윤기 없이 푸석한 아저씨 피부가 걱정된다면 먼저 스킨케어의 기본인 클렌징부터 신경 써야 한다. 특히 가을철, 묵은 각질이 노폐물과 뒤엉키게 되면 트러블까지 유발할 수 있어 꼼꼼한 딥 클렌징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CNP차앤박화장품의 CNP 옴므 액티브 클린저는 젤 타입 제품으로 풍부한 거품이 먼지와 피부 노폐물, 각질 등을 말끔히 딥 클렌징해준다. 이와 함께 기존 클렌저보다 보습 성분을 강화해 세안 후에도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유지 시켜주는 것이 특징. 이 밖에도 피부 친화적인 아미노산계 유래성분이 사용돼 자극은 최소화하고 피부 본연의 수분 밸런스는 유지해줘 한층 깨끗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는 설명이다. 외부 유해성분과 스트레스, 면도 등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안티 이리턴트’ 성분도 함유했다.



소망화장품 브랜드 꽃을든남자의 에너지 팩토리 맨즈 클렌징 폼은 노폐물, 각질까지 한 번에 제거 가능한 남성용 클렌징 제품이다. 촘촘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형성되어 선 크림이나 비비크림은 물론, 노폐물까지 확실하게 지워주고 산뜻하게 마무리 해준다. 스크럽 기능 성분이 함유되어 숨어있는 각질까지 제거해 매끈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남성의 피부에 에너지를 채워주는 인삼 등 6가지 에너자이저 성분도 함유돼 보습과 동시에 활력 및 영양도 부여한다.





★면도로 민감해지는 남자 피부, 필요한 건 진정



남성들이 세안만큼 자주하는 면도는 기본적으로 피부에 상처를 가하는 과정이므로 잘못하게 되면 피부 트러블이나 따가움증이 발생 될 수 있다. 특히 가을철은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운 계절이므로 면도를 할 때에도 피부가 자극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 먼저 면도 전 피부와 수염을 불려주는 과정이 필요한데, 세안 후나 샤워를 마친 후에 하면 좋다. 또한 보습효과와 피부 결 진정 효과가 있는 쉐이빙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멜비타 쉐이빙 크림 포 맨은 거품이 잘 나는 폼 타입의 제품으로 남성들의 수염을 부드럽고 쉽게 면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알로에베라 성분이 함유돼 면도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수분을 공급해준다. 시어버터와 자작나무 성분이 보습 효과를 제공하고, 칼렌듈라가 피부 진정 효과를 부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솝(Aesop)의 모로칸 네롤리 포스트 쉐이브 로션은 면도 후 자극 받은 피부의 밸런스를 되찾아 주고 진정작용을 도와주는 가벼운 수분 로션이다. 샌달우드, 오렌지 플라워 오일 등 엄격히 선별 된 식물성 오일 성분과 생강 뿌리 추출물이 어우러져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끄럽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낙엽처럼 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올인원`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기 위해서는 세안 후 피부가 메마르기 전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가 귀찮다면 올인원 제품을 이용해 한번에 다양한 스킨케어 효과를 누려보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에는 보습 기능이 강화된 올인원 제품들이 속속 선보여 눈길을 끈다.





CNP 올인원 플루이드는 건조하면서도 번들거리는 남성의 복합적인 피부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제품. 스킨과 로션 단계를 한꺼번에 해결해준다. 천연 보습인자 복합체를 함유해 피부에 수분을 강력하게 잡아줘 매끈하고 윤기 있게 가꿔주며, 알란토인 성분도 들어 있어 민감한 피부를 관리해준다. 주름과 미백 2중 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으로 탄력 있고 맑은 피부 톤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더샘의 에코 에너지 포맨 다이나믹 올인원 플루이드는 스킨, 로션, 에센스 겸용의 올인원 플루이드로 미백, 주름개선 등 2중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산뜻한 수분 젤 제형이 피부 표면에 부드럽게 발리면서 빠르게 흡수되어 얇은 보습막을 형성, 건조하고 노화된 피부에 보습 및 탄력을 부여한다고 한다. 먼저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히비스커스와 로즈힙, 레몬밤 등으로 구성된 ‘내추럴 허브 콤플렉스’와 ‘은행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지친 남성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며, ‘허브 발효수’와 특허 보습 성분 ‘내추럴 HG’가 함유되어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오빠라고 불리고 싶다면? 안티에이징 케어



남성의 두꺼운 표피는 각질층을 쉽게 형성해 피부 노화를 앞당긴다. 여기에 잦은 음주, 흡연 등의 생활 습관을 가진 경우 피부 노화는 더욱 빠르게 진행된다. 한번 주름이 생기면 깊고 굵게 형성되는 만큼 보습과 함께 피부 노화를 관리해주는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SK-II MEN 에이지 리바이탈라이즈 모이스처라이저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제품. 피부의 수분 장벽을 단단하게 만들어주고 피부의 탄력 개선을 돕는 모이스춰라이저를 개발해 담았다. 특히 SK-II의 핵심 성분인 내추럴 피테라TM와 귀리 추출물, 완두 추출물, 나이아신아마이드가 결합되어 새롭게 개발된 오트-완두 콤플렉스(Oat ?Pea Complex)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회복과정을 개선하고 탄력을 향상 시켜 준다.





동인비의 동인비현 크림은 홍삼 유효 성분이 지친 피부에 활력과 촉촉한 영양감을 부여해주는 주름개선 크림이다. 홍삼글루칸과 홍삼콜라겐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탄력을 선사하고, 건강한 남성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가볍게 밀착되는 사용감으로 촉촉하면서도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남성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사진=MBC)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IS 오스트리아 소녀, 가출 후 임신까지...IS 성노예 1500명 추산 `경악`
ㆍ`왔다 장보리 마지막회` 연민정, 점찍고 `민소희 변신` 폭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하늬 윤계상 한솥밥 소식에 "혹시 결혼하나?"
ㆍ다음카카오 "감청 영장 불응"‥실정법 위반 논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