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류현진 금의환향 "올해는 70점 정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류현진이 14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자료사진 = LA다저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 다저스)이 금의환향했다.



    류현진은 2014 메이저리그 일정을 모두 마치고 14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면바지에 셔츠를 입고 입국장에 나온 류현진은 팬들의 환호 속에 꽃다발을 받았다.



    지난 시즌 스스로 99점을 매겼던 류현진은 “올해는 70점 정도 줘야 할 것 같다”며 “초반에 무너진 경기도 많았고 부상으로 세 번이나 부상자명단에 들어갔던 것이 아쉬웠다”고 말했다.



    또 "한국에 돌아와서 기쁘다"며 "보고 싶은 사람도 많고 먹고 싶은 것도 많다"고 말했다.



    메이저리그 2년차 류현진은 올 시즌 다저스 유니폼을 입고 26경기 선발 등판해 지난 시즌과 같은 14승(7패) 평균자책점 3.38을 기록했다.



    시즌 중반과 막판에 부상으로 더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놓쳤지만 클레이튼 커쇼-잭 그레인키로 이어지는 최강 원투펀치를 받치는 정상급 3선발로 입지를 탄탄히 했다.



    2시즌 연속 포스트시즌 무대에 선 류현진은 세인트루이스와의 NL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 선발 등판해 6이닝 1실점 호투, 끝까지 코칭스태프를 만족시켰다.



    류현진은 앞으로 3개월 정도 국내에서 휴식을 취하며 자선행사 등을 통해 국내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김민혁기자 minhyu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IS 오스트리아 소녀, 가출 후 임신까지...IS 성노예 1500명 추산 `경악`
    ㆍ`왔다 장보리 마지막회` 연민정, 점찍고 `민소희 변신` 폭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하늬 윤계상 한솥밥 소식에 "혹시 결혼하나?"
    ㆍ다음카카오 "감청 영장 불응"‥실정법 위반 논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60대 여성, 7억짜리 시골땅 물려 받았다가…'날벼락' [세테크]

      경기 이천시 소재 농지를 부친에게서 물려받은 A씨(60대·여)는 해당 농지(취득가 1억원, 양도가 7억원)를 처분하려다가 양도소득세로만 2억원을 내야 한다는 세무사의 설명을 듣고 고민에 빠졌다. 아버지와...

    2. 2

      "그때는 망한다더니 지금은?"…대통령 과거 발언에 '발칵' [이슈+]

      연말 원·달러 환율이 외환위기 이후 최고 수준으로 치솟으면서 국가적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중들은 위기의 경제 상황을 풍자하는 여러 밈(Meme)을 만들어내며 헛웃음을 짓고 있다.◇ "우리나라 ...

    3. 3

      살 빠지고 술 끊었더니 국가재정이 흔들?…글로벌 웰빙 트렌드의 '나비효과'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인류의 오랜 꿈인 '무병장수'가 국가 재정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비만 치료제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의 열풍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한 '소버 큐리어스(Sober Cu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