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매체 ‘워치모조’가 과대평가된 영화 1위로 한국에서 13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아바타’를 선정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1일(현지 시각) 워치모조는 과대평가된 영화 10개를 선정하며 1위로 아바타를 지목했다. ‘아바타’는 2009년 개봉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작품으로 개봉 당시 3D 영상 기술의 혁신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국내에서도 개봉해 무려 1300만의 관객을 동원했었다.

워치조모조는 과대평가된 영화 2위에는 ‘잉글리쉬 페이션트’, 3위에 ‘크래쉬’, 4위에 존 매든 감독의 ‘셰익스피어 인 러브’를 지목했다. 5위에는 톰 후퍼 감독의 ‘레미제라블’을 등재했다.

6위에는 국내에서도 1000만 관객을 동원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선정됐고, 7위는 리 다니엘스 감독의 ‘버틀러:대통령의 집사’, 8위는 이안 감독의 ‘라이프 오브 파이’, 9위는 롭 마샬 감독의 ‘시카고’, 10위는 조 라이트 감독의 ‘어톤먼트’가 지목됐다.

과대평가된 영화 1위 아바타 소식에 누리꾼들은 “과대평가된 영화 1위, 아바타인 것이 충격이다” “과대평가된 영화 1위, 나름 괜찮지 않았는가?” “과대평가된 영화 1위, 무엇을 기준으로 선정했는지 이해불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영화 아바타 포스터)


한국경제TV 핫뉴스
ㆍIS 오스트리아 소녀, 가출 후 임신까지...IS 성노예 1500명 추산 `경악`
ㆍ`왔다 장보리 마지막회` 연민정, 점찍고 `민소희 변신` 폭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하늬 윤계상 한솥밥 소식에 "혹시 결혼하나?"
ㆍ다음카카오 "감청 영장 불응"‥실정법 위반 논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