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어 게임 류용재 김소은 이상윤 신성록 더 지니어스



`라이어게임` 작가, "日 원작과 다른 점은"…`더 지니어스`는 적이자 동지





tvN의 새 월화드라마 `라이어 게임`의 류용재 작가가 일본 원작과 구별되는 한국판 리메이크작의 강점을 밝혔다.





류 작가는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열린 케이블 채널 tvN 새 월화드라마 `라이어 게임` 제작 발표회에서 "일본 원작과 다른 두 가지는 신성록이 맡은 `강도영` 캐릭터와 `리얼리티 쇼`라는 설정"이라고 꼽았다.





그는 "리얼리티쇼라는 설정과 강도영이 가진 비밀이 세 주인공과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 다르다"며 "방송은 일본 드라마 리메이크가 아니라 원작 만화를 리메이크했기 때문에 우리만의 다른 해석이 보일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 "오히려 일본 만화에 없지만 일본 드라마에 있는 부분은 우리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조심하려고 애썼다"고 덧붙이며, "초반 작품을 준비할 때 `더 지니어스`와 드라마가 겹치는 부분이 많아 걱정했는데 tvN 편성 후 동지로서 참고하고 있다"고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한편 `라이어 게임`은 일본 만화가 가이타니 시노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지난 2007년 일본 후지 TV에서 방송돼 큰 인기를 모았다. 순진한 빚쟁이 여대생 남다정(김소은 분), 최연소 심리학 교수 출신 천재 사기꾼 하우진(이상윤 분)이 MC 강도영(신성록 분)이 진행하는 리얼리티 쇼 `라이어 게임`에 참여하면서 엄청난 돈이 걸린 수수께끼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OCN 드라마 `히어로`와 SBS `무사 백동수`를 만든 김홍선 PD와 MBC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을 집필한 류용재 작가의 합작품이다. `마이 시크릿 호텔` 후속으로 오는 20일 오후 11시에 첫방송 된다.





라이어게임 김소은 이상윤 신성록 소식에 누리꾼들은 "라이어게임 류용재 작가, 개와 늑대의 시간도 재밌게 봤는데 정말 기대된다", "라이어게임 김소은 이상윤 신성록, 일본 원작과 어떻게 다를지 기대되는데?", "라이어게임 김소은 이상윤 신성록, 첫방송 본방 사수 해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라이어게임` 홈페이지 캡쳐/ `라이어게임` 제작발표회)


고서현기자 goseohye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성훈 "몸은 너덜너덜해져도 승리의 기쁨은 비할 수 없어..."
ㆍ괴물 영지버섯 발견, 200kg이 넘는 으리으리한 비주얼...‘가격은 얼마?’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최대 적자 충격` 현대중공업 전 임원 사직서 제출··시장은 `냉랭`
ㆍ현대중공업, 고강도 개혁.."임원 전체 사직서 제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