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장선도 기치 내건 구본무 "스스로 한계를 짓지 말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장선도 기치 내건 구본무 "스스로 한계를 짓지 말라"
    구본무 LG그룹 회장(사진)은 7일 “실행을 우선할 것”을 주문했다.

    구 회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임원 세미나에서 “시장 선도를 위해 아무리 좋은 전략을 세우고 혁신적인 생각을 해도 실행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스스로 한계를 짓지 말고 끈질기고 철저하게 실행해야 시장 선도를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또 “사장단을 포함한 임원들이 앞장서서 실행을 저해하는 부분은 과감히 없애 달라”며 “철저하고 집요하게 일하는 방식이 제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임원 세미나에는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과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 등 최고경영진과 임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LG 경영진은 이날 LG경제연구원이 내놓은 2015년 경제 전망도 공유했다. LG경제연구원은 2015년에도 세계 경제는 저성장 기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 교역량은 경기 추세보다 증가세가 미약할 것으로 내다봤다.

    LG 관계자는 “과거엔 고성장에 힘입어 다같이 성장했지만 이제는 시장 경쟁이 제로섬 게임으로 전환됨에 따라 시장 선도를 통해 경쟁력을 근본적으로 강화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고 전했다. 또 “정체된 매출 흐름을 극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라는 공감대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LG경제연구원은 이와 함께 대규모 경상흑자가 지속돼 원화가 주요 통화와 비교할 때 상대적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2015년 원·달러 환율은 시장 전망치인 1030원보다 낮을 수 있다고 예상했다. 반면 엔화 가치 약세는 지속될 것으로 관측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년간 금 60%·은 160% '급등'…원자재 랠리 계속될까

      금과 은이 올해 들어 각각 60%, 160% 넘게 급등했다. 이어 구리와 백금·팔라듐 등까지 강세 흐름을 보이면서 원자재 시장 전반에 랠리가 이어지는 중이다. 다만 전문가들은 장기적으로 금속 가격 강세가...

    2. 2

      구글 모회사 알파벳, 2009년 이후 월가서 최고의 한 해…2025년 65% 주가 상승[종목+]

      구글이 인공지능(AI) 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2009년 이후 월가에서 가장 뛰어난 한 해를 보냈다. 대형 기술주 가운데에서도 가장 두드러진 주가 성과다.…12월 31일(현지시간) 연초 부진한 흐름을 보였...

    3. 3

      비트코인 3년 만에 연간 하락…10월초 역대 최고가 찍고 '급하강'

      가상화폐 시가총액 1위 비트코인 가격이 2025년 한 해 동안 '롤러코스터' 장세 끝에 3년 만에 연간 마이너스를 기록했다.31일(현지시간)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미 동부시간 오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