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JTBC 참신 기획력 통했나? 2049세대 비지상파 시청률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JTBC가 비지상파 채널 1위로 올랐다.



    시청률 조사 기관인 닐슨 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JTBC는 9월 한 달 동안 2049세대 수도권 기준으로 전시간대(06-25시) 0.38%, 프라임 시간대 기준(20-24시) 0.77%의 시청률로 비지상파 채널 중 2049세대들이 가장 많이 보는 채널로 나타났다.



    tvN은 전시간대 0.32%, 프라임시간대 0.56%로 2위를 차지했으며, MBN은 전시간대 0.22%, 프라임시간대 0.35%로 3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에서 설정된 ‘2049세대’ 시청률은 20대부터 40대까지의 연령층을 뜻하는 구매력이 왕성한 시청층으로 광고주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는 주요 지표로 인식되고 있다.



    JTBC가 2049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은 요인으로는 ‘히든싱어’, ‘썰전’, ‘마녀사냥’에 이은 ‘비정상회담’, ‘님과 함께’,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등 참신한 기획이 돋보이는 밤 11시대 예능의 탄탄한 성장세가 꼽힌다.



    현재 밤 11시대 방송되고 있는 JTBC 예능 프로그램은 ‘비정상회담’, ‘유자식 상팔자’, ‘님과 함께’, ‘썰전’, ‘마녀사냥’, ‘히든싱어3’, ‘집밥의 여왕’ 등으로 평균 4%대(닐슨 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광고 제외 기준)의 시청률로 지상파 프로그램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7일 첫 전파를 탄 ‘비정상회담’은 6%대의 시청률을 기록, 방송 3달 만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3위에 오르며 월요 예능 최강자의 자리에 올랐다. 또한 세 번째 시즌을 맞은 ‘히든싱어’도 이선희, 이재훈, 태연, 이적, 인순이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평균 6% 대의 시청률로 토요 예능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JTBC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에도 신해철, 윤종신, 진중권, 장동민이 호흡을 맞추는 심리 예능 ‘속사정 쌀롱’과 김성주, 장윤정이 MC를 맡은 뮤직버라이어티 ‘끝까지 간다’와 같은 신규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JTBC의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리뷰스타 박주연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차승원 공식입장, `왔다 장보리`, `최고의 사랑` 보다 더 드라마틱한 이야기에 응원 봇물
    ㆍ차승원 관계자 측 "차노아 사랑 지극할 정도, 전혀 몰랐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버나드박, 박진영 반응 ‘사람을 쓰러뜨린다...돌직구’, 수지 반응은?
    ㆍ삼성전자, 3Q 영업익 4.1조원‥전년비 60% 감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명절에 받은 세뱃돈으로 주식 투자해주려했는데…'경고'

      "명절이 되면 200여만원의 세뱃돈을 받아 통장이 20여개가 됐습니다…35년이 됐든 30년이 됐든 딸이 장기적으로 모았어도 증여세가 발생한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습니다."2017년 한 장관 후보자가 30대...

    2. 2

      비쌀수록 더 잘 팔린다더니…"이젠 명품 안 살래요" 돌변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글로벌 소비 시장에서 ‘가격은 올릴수록 더 잘 팔린다’는 ‘베블런 효과’가 힘을 잃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일부 명품 기업의 실적이 떨어지면서다. 팬데믹 이후 인플레...

    3. 3

      美뉴욕주 공장 활동 2개월 연속 확장…제조업회복 시사

      미국 뉴욕주의 공장 활동이 2월에 2개월 연속 확장세를 보였다. 제조업체들은 또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서도 더 낙관적인 태도를 나타냈다. 17일(현지시간)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뉴욕주 일반 기업활동지수가 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