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문화연구원은 한국경제신문사 후원으로 가업승계를 원하는 중소·중견기업 CEO(최고경영자)와 가업승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천년 (장수) 기업을 향한 2014 중소·중견기업 가업승계 과정’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과정은 가업승계에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하는 상속·증여세 문제 해결을 중심으로 △기업 현황 및 경영관리 △승계유형 협의 및 후계자 결정 △승계전략 수립 및 실행 등 총 3가지 모듈로 이뤄진다. 총 15주(2014년 11월 11일 ∼ 2015년 3월 3일)에 걸쳐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되며, 2박 3일 간 일본 나고야 천년기업 탐방 연수도 계획돼 있다.

이택호 한국경영문화연구원 원장은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통해 장수기업의 토대를 만드는 게 목적”이라며 “체계적인 세대교체는 기업 존속과 안정적인 경영권 확보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과정에 참여하면 다양하고 복잡한 가업승계 구조에 대한 총괄적인 이해와 함께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다양한 업종의 CEO들 간의 정보공유와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비는 320만원(일본 나고야 천년기업 탐방 연수비용 별도)이다. 신청은 한국경영문화연구원(02-365-9335)이나 홈페이지(www.kmcr.or.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