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호의 열정은 눈부셨다.



개그맨 김준호는 지난 6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에서 그 동안 좀처럼 보여주지 않았던 눈부신 열정을 보여주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김준호는 인기 개그맨이다. 공개 개그 프로그램은 물론 리얼 버라이어티까지. 프로그램의 장르를 불문하고 눈부신 예능감을 발휘하며 예능계 `믿고 보는 스타`라는 수식어까지 얻었을 정도. 특히 ‘얍삽하다’는 이미지로 대변되는 그의 한량 캐릭터는 웃음 승률 100%를 자랑한다는 평가다.



하지만 ‘힐링캠프’에서 보여준 김준호의 모습은 사뭇 달랐다. 언제나 유쾌하고 때로는 얍삽한 한량이지만 그 뒤에는 코미디를 향한 열정으로 똘똘 뭉쳐있음을 확인시켜 준 것이다. 우스갯소리로 후배 개그에 숟가락 얹는 김준호로만 생각했던 시청자는 그의 뜨거운 후배 사랑에 깜짝 놀랐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준호는 자신이 맡은 8개의 직함을 언급했다. 그 중에는 부산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 집행위원장, 56명 개그맨들을 이끌어가는 엔터테인먼트사 수장도 있었다. 언뜻 보기에 화려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막중한 책임감으로 채워진 직함들이다. 김준호는 코미디를 향한 열정으로 책임감을 견뎌내고 있었던 것이다.



이날 방송에서 김준호가 고백한 부족한 예산으로 힘들었던 부산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에 사비를 털어 넣은 사연, 공연 코미디를 하는 소속 개그맨들을 위해 남다른 수익구조를 내걸었던 일화 등이 그가 가진 열정의 증거라고 할 수 있다.



깜짝 등장한 이국주, 홍윤화의 이야기 역시 마찬가지. 특히 홍윤화는 SBS ‘웃찾사’가 폐지됐을 당시를 떠올리며 “우연히 마주친 김준호가 실업자가 된 후배 개그맨들에게 ‘힘들어도 끝까지 개그 포기하지마’라고 말한 뒤 닭발을 사줬다”, “겉돌고 있는 나를 살뜰하게 챙겨줬다”고 말하며 김준호를 향한 고마움을 전해 시청자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여기에 눈물겨운 가족사 고백까지 더해지며 개그맨 김준호의 인간적인 면모가 더욱 돋보였다는 평가도 이어지고 있다.



이날 방송 내내 MC 이경규는 김준호를 향해 “어메이징”을 외쳤다. “김준호는 코미디의 미래를 생각하는 게 남다르다. 동생을 보니 좀 부끄럽다”고 자신을 반성하는가 하면 “휴머니즘 덩어리다”고 입이 마르도록 칭찬하기도 했다. 수많은 개그맨들이 존경심을 보이는 이경규까지도 김준호의 남다른 열정에 혀를 내두른 것이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김준호의 색다른 모습이 보였다", "한량인 줄 알았는데 열정만큼은 `명량` 이순신 장군이 떠오른다", "김준호.. 진짜 감동", "대한민국 코미디를 향한 김준호의 마음. 어쩐지 뭉클합니다", "김준호. 웃긴 줄만 알았는데 이렇게 감동까지 주다니"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김준호 편을 통해 웃음과 감동 두 마리 토끼를 잡은 SBS ‘힐링캠프’는 오는 13일 원조 국민요정 장나라 편을 방송한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차승원 공식입장, `왔다 장보리`, `최고의 사랑` 보다 더 드라마틱한 이야기에 응원 봇물
ㆍ차승원 관계자 측 "차노아 사랑 지극할 정도, 전혀 몰랐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버나드박, 박진영 반응 ‘사람을 쓰러뜨린다...돌직구’, 수지 반응은?
ㆍ[이슈] 삼성전자 실적악화 속 통큰투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