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화산 폭발, 중경상 입은 등산객 40여명 달해.."일본 열도 충격과 공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8일 일본 경찰과 육상자위대 등이 화산이 분출한 온타케산 정상 부근서 구조 활동을 실시한 결과 심폐정지 상태의 등산객 31명을 확인했다. 이들 가운데 사망한 인원은 4명이라고 나가노현 경찰이 알렸다. 하지만 중·경상을 입은 등산객들은 확인된 인원만 4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수십 명이 사상피해를 입으면서 한국인 피해자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온타케산을 관할하는 니가타(新潟) 주재 한국 총영사관 측은 일본 화산 폭발에 “한국인 피해 상황은 아직 확인된 것이 없다”고 전했다.





    온타케산은 지난 27일 오전 11시53분쯤 굉음과 함께 분화, 화산재가 대량 분출됐다. 현장에서 가을 단풍을 즐기던 등산객들은 급히 하산하거나 인근 산장으로 피했지만, 일부는 화산재 낙하를 피하지 못한 것으로 예상된다.





    현장 자위대원과 경찰 등은 추가 생존자 여부를 파악하고 있으나 분화구 근처서 발생한 유독가스 탓에 구조 활동에 난항을 겪고 있다.



    일본 화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일본 화산, 왠지 불안이 몰려온다" "일본 화산, 유독가스를 조심해야" "일본 화산, 우리나라에 대한 영향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그것이 알고싶다` 뼈 동굴·�빗 개울 괴담…한국판 `마이너리티 리포트` 충격
    ㆍ[포토]황보라, 핫핑크 시스루 `신경쓴 듯 안쓴 듯 섹시한 매력`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애플 국내 벤처기업에 피소··가처분까지? 아이폰6 판매금지되나?
    ㆍ현대차 노사 임금협상 잠정합의‥기본급 9만8천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 12월 소비자신뢰 악화돼…고용과 소득불안감 반영

      3분기 미국 경제의 깜짝 성장에도 12월 미국의 소비자 신뢰도는 예상보다 더 악화됐다. 23일(현지시간) 컨퍼런스 보드는 이번 달 소비자 신뢰 지수가 11월보다 3.8포인트 하락한 89.1을 기록했다고 밝혔...

    2. 2

      트럼프정부,중국산반도체 관세부과 2027년 6월로 연기

      미국 정부는 23일(현지시간) 중국산 반도체에 대한 관세 부과 시점을 2027년 6월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이 날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무역법 301조에 따라 진행한 중국산 반도체 조사 결과 &ld...

    3. 3

      '3분기 깜짝성장'소식에 오르던 美증시 주춤

      3분기 미국경제가 예상을 넘어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23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금리 인하 전망 약화로 채권 수익률은 오르고 개장전 상승세를 보이던 주가 지수는 혼조세를 보이며 등락하고 있다.개장전 3거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