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온타케산 화산 폭발, 상공을 뒤덮은 화산재 `충격`…심폐정지 환자 속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중부지역에 위치한 온타케(御嶽)산(높이 3067m) 화산 폭발로 인명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일본 기상청은 온타케산은 27일 오전 11시 53분경 갑자기 굉음과 함께 분화, 화산재가 대량 분출됐으며, 화산재가 최고 50cm 높이로 산 정상을 덮었다고 밝혔다.





    28일 일본 매체 NHK에 따르면 일본 도쿄(東京)에서 서북쪽으로 약 200km 떨어져 나가노(長野) 현과 기후(岐阜) 현에 걸쳐 있는 온타케산이 분화했다.





    일본 화산 분화에 따른 화산재 낙화로 31명 심폐정지, 40명 중경상, 43명이 행방불명이다. 심폐 정지한 31명 중 4명은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폐정지는 심장과 폐의 모든 기능이 멈춘 상태다. 의사의 공식적인 사망선고가 나기 전 일본의 관행적 표현인 것으로 알려졌다. 심폐정지한 환자에게는 심장을 마사지하거나 AED(Automated External Deflbrillation), 즉 심장소생기를 사용하는 데 소생했을 경우에도 뇌, 심장 등에 장애가 나타나 후유증으로 고생할 수 있다.





    이밖에 일본 경찰은 이번 온타케산 화산폭발로 화산재가 대거 떨어져 40명이 중경상을 입었으며 43명이 행방불명 상태가 됐다고 밝혔다. 일본 온타케산 화산폭발로 심폐정지한 피해자들은 대부분 단풍놀이를 즐기던 산행객들인 것으로 전해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한편, 일본 기상청은 화산 분화에 대해 전조를 예측하기 어려운 ‘수증기 폭발’일 가능성이 있다며 정확한 원인을 조사를 중이다.





    한국 기상청은 일본 화산 분화가 한국에 미칠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예측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일본 온타케산 화산, 심폐정지, 화산 폭발 대박" "일본 온타케산 화산, 심폐정지, 한반도 영향은?" "일본 온타케산 화산, 심폐정지, 인명피해 상황이 어떻게 되나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방송화면캡쳐)


    김현재기자 tumbe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日 엉덩이 반칙 너무하네" 이종호 코피 `펑`··PK는 `땡큐`
    ㆍ“질소를 샀더니 과자가 서비스” 과자 뗏목 한강 건너기, 30분만에 성공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바닥없는 엔저` 원·엔 1년내 800원 간다?··대책없는 당국은 고심
    ㆍ경상수지 30개월째 흑자가 내수부진 때문?··수출보다 수입이 더 줄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민석 웨이비스 대표 "인도 방산 레이더 시장 뚫어…안티드론 시장 진출"

      “10년이 걸려 고주파 질화갈륨(RF GaN) 반도체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이젠 인도와 유럽으로 시장을&...

    2. 2

      "한 아이에 올인"…저출산 속 프리미엄 육아 시장 '폭풍 성장'

      저출산이 계속되고 있지만 육아용품 시장은 오히려 프리미엄화 흐름을 타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아이에게는 돈을 아끼지 않는 VIB(very important baby)족들의 소비가 프리미엄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3. 3

      '사즉생' 각오 강조한 이재용, 새해에 첫 삼성 사장단 회의 소집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내년 초 삼성그룹 전 계열사 사장단을 소집해 새해 첫 만찬을 갖고 사업 전략을 논의한다. 인공지능(AI) 등 글로벌 시장 환경을 점검하고, 신년 사업 계획과 경영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