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증시특보] 삼성SDS `효과`..계열사 가치 `부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삼성SDS의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한국거래소의 최종 심사 통과 여부가 오늘 오후 결정됩니다.



    올해 기업공개시장의 `대어급` 매물로 시장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정경준 기자!



    <기자>

    관심은 공모 규모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그룹 3세들이 보유한 지분이 구주 매출 방식으로 시장에 풀리는지 여부입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공모 규모와 관련해서는 전체발행주식의 7% 가량인 550만주가 공모시장에 나올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공모가는 대략 20만원선 안팎으로 예상되고, 신주발행은 하지 않는 방향으로 결정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단순 산술적으로 시총 규모는 15조5000억원으로 추산되며, 단숨에 유가증권시장 10위권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주매출과 관련해선 일단, 계열관계사가 보유한 지분을 내놓은 형태로 알려지고 있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그룹 3세들 등은 구주매출에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삼성전자와 삼성물산, 삼성전기 등이 가지고 있는 삼성SDS 지분 중 일부가 시장에 풀리는 방식인데요, 지난 6월말 기준으로 삼성전자는 22.58%, 삼성물산은 17.08%, 삼성전기는 7.8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SDS의 상장과 맞물려 삼성그룹주에 대한 관심도 일고 있는데, 향후 그룹내 후계구도와 맞물린 지배구조 변화 추진과 관련해 삼성SDS의 활용 여지가 커질 수 있다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실탄 확보 차원에서 삼성SDS의 가치를 높이는 쪽으로 나서지 않겠느냐는 해석입니다.



    이럴경우 계열관계사의 보유 지분 가치 부각이란 긍정적 영향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SDS 지분은 이재용 부회장이 11.25%, 이부진 호텔신라 시장과 이서현 제일모직 사장이 각각 3.9%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거래소에서 한국경제TV 정경준입니다.


    정경준기자 jk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민아 `조정석 팬티` 발언에.. 놀란 조정석 "제가 팬티를 벗나요?"
    ㆍ이병헌 검찰조사,피해자 신분으로 조사...이병헌 한효주 광고 논란에 업체측 "조치 취할것"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한가인-연정훈,2세 소식에 이어 안타까운 유산 소식에 공식 입장 밝혀
    ㆍ[2014 쇼퍼런스] `웨어러블이 만드는 미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