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병대 수류탄 폭발, 박모 일병 일계급 특진에 이어 국립 현충원 안장 예정.."사고원인 조사는 난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병대 교육훈련단 수류탄 폭발사고로 숨진 박모(19) 훈련병이 일계급 특진과 함께 국립 대전현충원에 안장될 것으로 보인다.





    18일 오전 9시 해병대 교육훈련단은 유족과 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 훈련병의 영결식을 치른 후 국립 대전현충원에 안장하기로 결정했다. 더불어 훈련병이 이병 신분임을 고려해 일병으로 일계급 특진을 추서했다.





    해병대는 수류탄 조작실수 또는 불량품 등으로 추정되는 사고원인을 밝히기 위해 정밀 조사를 벌이고 있으나 훈련병이 사망하고 수류탄도 이미 터져 분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해병대 관계자는 "어려움이 있지만 반드시 원인을 규명해 사고 재발을 막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박 훈련병은 해병 1188기로 지난 8월 25일 입소해 동기생 1,000여명과 함께 훈련 3주차 수류탄 투척 훈련 중 사고를 당했다.



    이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해병대 수류탄 폭발, 가슴이 아프다" "해병대 수류탄 폭발, 원인을 확실히 조사해야" "해병대 수류탄 폭발, 그 부모가 너무 가슴이 아플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택시 전수경, 에릭 스완슨과 럭셔리 신혼집 공개 "호텔이야" 이영자 반응이?
    ㆍ월소득 200만원 이하 전문직, 1만명에 고소득 전문직이?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월소득 200만원 이하 전문직, 1만여명에 달해.. "도대체 왜?"
    ㆍ한전 부지 입찰, 삼성·현대차 2파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첫 여성 사장 진은숙…현대오토에버 대표에 류석문

      현대차에서 첫 여성 사장이 탄생했다.현대차그룹은 24일 SW·IT 부문의 대표이사·사장단 인사를 단행하며 ICT담당 진은숙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SW 및 IT 부문 간 연계성, 그...

    2. 2

      삼성전자 1등 달리더니…게이밍 모니터 최초 6K 화질 공개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4일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middo...

    3. 3

      KGM,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고객 정보 보호 수준 강화"

      KG모빌리티(이하 KGM)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전한 디지털 서비스 기반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평가 기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