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증시 반등에도 수익률 '뒷걸음'…하나대투證 배승호, 선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6일 국내 증시가 반등에 성공했지만 '2014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참가자 대부분의 수익률은 뒷걸음질쳤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연기금 매수세에 힘입어 하루 만에 0.35% 상승 반전했다. 코스닥지수는 1% 넘게 올랐다.

    스타워즈 참가자들의 총 수익률은 0.35% 떨어지며 시장과 엇갈린 흐름을 나타냈다.

    배승호 하나대투증권 청담금융센터 대리와 이용진 한국투자증권 건대역지점 차장, 최선우 대신증권 종로지점 대리만 누적수익률을 소폭 개선시키며 선방했다.

    배 대리는 보유하고 있던 종목 대부분이 상승하며 누적수익률이 36.28%에서 37.95%로 1.67%포인트 높아졌다. 특히 삼양사링네트, 조선선재, 현대통신은 일제히 2%대 강세로 장을 마감했다. MH에탄올에스텍도 상승했다.

    이 차장과 최 대리의 누적수익률은 각각 0.23%포인트, 0.14%포인트 개선됐다. 최 대리의 경우 지난 달 매입한 OCI머티리얼즈가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며 사흘째 '나홀로 선방'을 이어갔다.

    이 밖에 다른 참가자들의 수익률은 모두 뒷걸음질쳤다.

    2014 한경 스타워즈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슈퍼개미'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가입하면 스타워즈 외에 다양한 주식정보를 1주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예금보다 수익률 높고 원금 보장…IMA '완판' 이유있네

      종합투자계좌(IMA)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이 지난 18일 처음 출시한 ‘한국투자 IMA S1’에는 나흘 만에 1조원 넘는 시중자금이 몰렸다. 미래에셋증권이 22일 선보인 &lsq...

    2. 2

      사흘만에 물러선 정부…채권 ETF·현금도 비과세

      정부가 국내로 복귀하는 서학개미에게 세제 혜택을 주는 ‘국내시장 복귀계좌’(RIA)의 투자 대상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해외 주식을 판 자금으로 투자·보유할 수 있는 대상...

    3. 3

      단기자금 굴릴 땐 CMA…고금리 원하면 발행어음

      증권사의 확정금리형 상품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만기가 짧은 안전자산에 돈을 맡겨 단기 수익을 확보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잔액은 이달 23일 기준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