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혜경 체포, 유병언 차명 재산 밝히는 핵심 열쇠.."입 열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관세청(ICE)은 5일(이하 현지시간)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김혜경 한국제약 대표를 미국 버지니아주 맥클린 지역에서 체포했다고 전했다.





    이민관세청은 이날 김씨 체포 경위와 관련해 "이민관세청 산하 국토안보수사국(HSI)과 단속추방국(ER0) 관리들이 HSI 서울지부의 요청에 따라 공동수사를 벌여 어제(4일) 김씨를 버지니아 맥클린 지역에서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씨의 혐의와 관련해 "종교기관에서 미화 2300만 달러 상당을 횡령한 혐의로 한국 사법당국에 의해 수배된 상태"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민관세청은 앞으로 김씨의 신병을 어떻게 처리할지는 발언하지 않았다.





    이민관세청은 "국토안보수사국과 한국 정부는 양국 간 수사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지난 2010

    년 체결했다"고 언급하며, 앞으로 김씨의 송환을 위한 사법공조를 수행할 것을 예고했다.





    이전에 한 매체에 따르면 유병언은 생전에 "김혜경이 입을 열면 구원파는 망한다"고 말한 바 있다. 따라서 김혜경 대표가 유 씨의 차명 재산을 밝히는 데 중요한 열쇠를 쥐고 있는 것으로 지목되고 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김혜경 체포, 간신히 체포했다", "김혜경 체포, 그의 말이 궁금하다", "김혜경 체포, 구원파의 모든 것이 밝혀지는가?"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권리세 상태, 3일째 의식 찾지 못해…`의식 찾는게 첫번째`
    ㆍ아이언 독기, `쇼미더머니3` 준우승에 독기 품고 음원차트 1위 석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권리세 상태 3일째 의식불명, 고은비 발인, 이소정 수술 받고 회복중, "안타까워..."
    ㆍKB사태, 금융당국 내분사태로 번지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3대 인사 키워드…'혁신·글로벌·다양성'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단행한 2025년 정기 임원 인사는 ‘혁신’, ‘글로벌’, ‘다양성’의 3대 키워드로 요약된다. 이번 인사는 젊고 유능한 ...

    2. 2

      "반려동물 데리고 비행기 못타요"…항공사들 '변심' 이유는 [차은지의 에어톡]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를 이용해 대형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게 어려워지고 있다. 대다수 LCC들이 반려동물의 위탁수하물 탑재를 금지하면서 기내 반입 가능한 크기의 반려동물이 아니면 비행기를 탈 수 없게 됐기 ...

    3. 3

      한은 "내년 물가·성장·집값·환율 봐가며 금리인하 여부 결정"

      한국은행이 물가상승률, 경제 성장세 및 주택가격과 가계부채 상황을 고려해 내년 기준금리 인하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달러당 1400원대 중반을 유지하고 있는 원·달러 환율 역시 고려 요인으로 적시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