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동전자통신, 스마트게이션 '유라이브 루키'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동전자통신, 스마트게이션 '유라이브 루키' 출시
    미동전자통신은 5일 국내 최초로 차량 매립형 스마트 내비게이션(이하 스마트게이션)인 '유라이브 루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동전자통신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의 스마트게이션 유라이브 루키를 통해 양방향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하는 '커넥티드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유라이브 루키는 전국 12개 총판을 중심으로 3000여개에 달하는 유라이브 장착점과 인터넷 유라이브 판매사이트(www.urive.net)을 통해 이날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미리 탑재된 지도를 이용하는 기존 폐쇄형 내비게이션과 달리, '김기사' '아틀란' 'HI-
    Drive' 등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내려받고 실시간으로 갱신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다채널 스마트 내비게이션이란 설명이다.

    또 와이파이 및 앱 내려받기를 통해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 스트리밍, 메신저, 날씨, 뉴스, 실시간 스포츠중계, 실시간 TV와 라디오, 이메일, 차량 진단 앱 등을 태블릿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카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미동전자통신 관계자는 "유라이브 루키는 앞으로 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차량 인포메이션, 보안, 관제 시스템까지 통합하는 플랫폼으로 개발할 예정으로, 그 기능이 무한 확장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강력해질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운전자와 차량의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스마트카와 커넥티드카의 두뇌 역할로 진화시키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로스웰, 상폐 목적 공개매수 결정…주당 1580원

      로스웰은 최대주주 트릴리온럭그룹이 자발적 상장폐지를 위해 공개매수를 진행한다고 12일 공시했다. 트릴리온럭그룹은 로스웰 2414만7451주를 대상으로 공개매수를 진행한다. 이는 발행주식총수의 52.5%다.공...

    2. 2

      "LG, 광화문 빌딩 매각으로 주주환원 여력 커져…목표가↑"-BNK

      BNK투자증권은 LG의 목표주가를 기존 9만3000원에서 10만5000원으로 높였다. LG광화문빌딩 매각으로 현금을 확보해 주주가치 제고 여력이 커졌다는 이유에서다. 직전 거래일 LG 종가는 8만1700원이다.이 증...

    3. 3

      최고가 경신한 미국 증시…코스피도 따라갈까 [오늘장 미리보기]

      12일 코스피지수는 상승 출발이 예상된다. 미국 증시가 기준금리 인하로 최고가를 경신했고, 브로드컴이 기대 이상의 분기 실적을 신고하면서 전날 오라클이 불붙였던 기술주 투자심리 악화를 일부 진화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