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가게 주방 들어가보니…'충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눈꽃빙수의 충격적인 실체가 밝혀졌다.

    29일 방송된 채널A '먹거리 X파일'에서는 부드러운 얼음에 다양한 토핑까지 더해져 올 여름 최고의 인기메뉴로 등극한 '눈꽃빙수'의 진실을 다뤘다.

    이날 방송에서 '먹거리 X파일' 제작진은 눈꽃빙수가 소비자의 입에 들어가기까지 그 과정에 대해 조사했다. 빙수를 먹고 배탈이 났다는 제보를 받고 나선 것이다.

    먼저, '먹거리 X파일' 제작진은 한 눈꽃빙수 전문점 주방에 찾아갔다. 그곳에는 맨손 조리부터 우유 재활용까지, 빙수를 만드는 주방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위생상태가 엉망이었다.

    제빙기 업체도 찾아갔지만, 업체들은 하루에 한 번만 청소해도 충분하다는 주장을 펼쳤다.

    '먹거리 X파일' 측이 각 업체들의 빙수를 수거해 세균검사를 의뢰한 결과 제빙기의 호수 위생은 굉장히 중요했다.

    '먹거리 X파일' 측에 따르면, 눈꽃빙수 업체 10곳을 조사한 결과 대장균군에 속하는 세균이 적게는 140마리, 많게는 만 마리가 검출됐다.

    '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먹거리x파일 눈꽃빙수, 충격" "먹거리x파일 눈꽃빙수, 오늘도 먹었는데.." "먹거리x파일 눈꽃빙수, 이제 뭘 먹나" "먹거리x파일 눈꽃빙수, 어디로 가야하지" "먹거리x파일 눈꽃빙수, 충격이다" '먹거리x파일 눈꽃빙수,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모가 내 인생 망쳤다"…브리트니, 13년 지옥살이 고백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또다시 자기 가족을 공개적으로 비난했다.최근 피플 등 보도에 따르면, 스피어스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족과 외로움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전했다.그는 아기의 손을 잡는 사진을 올린 후 "인간으...

    2. 2

      [포토+] 아이덴티티, '무대 가득 채우는 멋진 남자들'

      그룹 아이덴티티가 1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33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5'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

    3. 3

      [포토+] 트리플에스, '언제봐도 사랑스러운 소녀들~'

      그룹 트리플에스가 1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33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5'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