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전거 인터넷 용어, 샤방샤방이 무슨 뜻이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전거 인터넷 용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자전거 인터넷 용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이 게시물은 자전거 구매를 앞둔 누리꾼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온라인을 통해 자전거를 구매하거나, 자전거에 입문하려는 초보들을 위한 기초 용어 사진으로, 자전거의 명칭, 거래 시 용어 등이 잘 정리돼 있다.



    해당 글을 보면 `차`는 자전차(자전거)의 줄임말로 동의어는 `자장구`가 있다. 또한, 자전거의 한 종류인 `미벨`은 미니벨로의 줄임말로 일반적으로는 20인치 이하의 작은 바퀴를 가진 자전거를 지칭한다.



    `철티비`는 가벼운 알루미늄이나 마그네슘이 아닌 무거운 철로 만들어진 자전거로 보통 저렴한 유사 MTB를 말한다. 또, `샤방샤방`은 천천히 주위풍경을 감상하며 아주 느긋하게 달리는 속도를 뜻한다.



    `짐승(JS)`은 자전거를 무척 빠르게, 혹은 오르막을 지치지 않고 올라가는 괴력의 사람을 일컫는 말로 독특한 자전거 인터넷 용어들이 신선함을 안겼다.



    자전거 인터넷 용어를 접한 누리꾼들은 “자전거 인터넷 용어” “자전거 인터넷 용어, 신기하다” “자전거 인터넷 용어, 신박한데” “자전거 인터넷 용어, 샤방샤방 귀여워” “자전거 인터넷 용어, 다른 용어 더 알고 싶다” “자전거 인터넷 용어, 나도 써먹어야지” “자전거 인터넷 용어, 유용하게 쓸게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리뷰스타뉴스팀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메간폭스 글러브없는 개념 시구 "특별한 경험"
    ㆍ오늘 날씨, 중부와 남부의 극명한 날씨 차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하늬 YG 연습생 출신, 과거 모습 공개…`분식집 아줌마?` 깜짝
    ㆍ"일본식 불황 초기단계"...집값이 가계부채 열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직원이 개인정보 19만건 유출한 신한카드…정보보호 교육도 예산도 ‘뚝’

      신한카드의 지난해 임직원 정보보호 교육 시간이 전년 대비 10% 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기술(IT) 대비 정보보호 예산 비중도 3년 만에 8%대로 떨어졌다. 정보보호에 대한 안일한 인식과 소극적인 투자가 ...

    2. 2

      내년 제조 AI에 7000억 투입…출범 100일 만에 1300곳 뭉친 M.AX

      산업통상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내년부터 ‘M.AX 얼라이언스’를 통해 본격적인 제조업의 AX(인공지능 전환) 실행에 돌입한다. 내년 정부 인공지능(AI) 예산 가운데 7000억 원을 투입해 제조 ...

    3. 3

      정의선 회장, 아이오닉6 '자율주행차' 탔다…적극 지원 방침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이 포티투닷 판교 사옥을 방문해 자율주행차를 직접 시승하며 자율주행 기술을 점검했다.24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이날 경기 성남 제2판교테크노벨리 포티투닷 본사를 찾아 자율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