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민아빠 김영오씨 단식중단, 오전 11시 단식중단 관련 기자회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46일째 단식 농성을 계속해온 `유민아빠` 김영오씨가 28일자로 단식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세월호 가족대책위 유경근 대변인은 이날 오전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유민아빠 김영오님이 오늘자로 단식을 중단한다"고 말했다.



    가족대책위는 오전 11시 김씨가 입원해있는 시립 동부병원 입원실 앞에서, 단식 중단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씨는 수사권과 기소권이 보장된 세월호 특별법 제정과 박근혜 대통령 면담을 요구하며 단식 농성을 벌이다 단식 40일째였던 지난 22일 오전 시립 동부병원으로 이송돼 일주일째 입원중에 있다.



    김씨는 입원 후 수액치료를 받았으며 식사는 하지 않았었다.



    의료진은 김씨의 호흡과 맥박 등 바이탈 수치는 정상으로 돌아왔지만, 식사를 하지 않아 저하된 신체 기능이 회복되지 않아 단식 중단을 권유해왔다.



    유 대변인은 전날 김씨가 단식 의지를 꺾지 않으며 대통령 면담이 성사되거나 여당이 진상규명 의지를 갖고 좋은 안을 가족들에게 제안하는 등 진전이 있으면 단식 중단을 생각해보겠다고 밝혔었다.



    유민아빠 김영오 단식중단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유민아빠 김영오 단식중단, 당신의 용기에 존경을 표한다" "유민아빠 김영오 단식중단, 언제까지나 김영오씨를 응원할 것" "유민아빠 김영오 단식중단, 얼른 건강을 회복하길 기도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메간폭스 글러브없는 개념 시구 "특별한 경험"
    ㆍ오늘 날씨, 중부와 남부의 극명한 날씨 차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두산-LG 잠실경기 메간 폭스 시구 `눈길`
    ㆍ구글 캠퍼스 서울, `亞 최초로 세운 이유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의 관세전쟁…美가 누리던 기축통화국 이점 훼손"

      이날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사흘 일정으로 시작한 2026 미국경제학회(AEA) 연차총회에 참석한 경제학자들의 화두는 ‘트럼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였다. 트럼프 대통령의 각종 정책을 들여다...

    2. 2

      보수·진보정권 따라 폐지·부활 '도돌이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는 진보 정권의 ‘트레이드마크’다. 노무현 정부 때인 2004년 처음 도입된 이후 보수 정부가 유예·폐지를, 진보 정부가 부활·강화하는 양상...

    3. 3

      AI가전 '한·중 대첩', 젠슨 황·리사 수 출격…양자 현실화도 눈길

      인공지능(AI)은 최근 몇 년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를 관통하는 주제였다. 올해도 그렇다. 과거와 달라진 점은 로봇 등 각종 물리적 기기에 AI를 담은 피지컬 AI가 주인공이 됐다는 것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