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가진동 SNS, 방조명 공식 홈페이지
사진=가진동 SNS, 방조명 공식 홈페이지
'가진동-성룡 아들 방조명 마약'

성룡의 아들인 배우 방조명이 마약 복용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한 일간지의 보도에 따르면 대만 배우 가진동과 성룡의 아들 배우 방조명이 지난 18일 오후 마약복용 혐의로 베이징 동직문에 위치한 성룡의 별장에서 공안에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어 이 일간지는 현지 공안 관계자의 말을 빌려 "소변검사 결과 가진동과 방조명 모두 양성 반응이 나왔고 현장에서 대마초 100여 그램이 한꺼번에 발견됐다"며 "소지량이 워낙 큰 관계로 경범죄가 아닌 중범죄로 분류되어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가진동의 소속사는 18일 저녁 긴급 성명서를 통해 "처음에 가진동의 체포사실을 소문을 통해 접했을 때 믿을 수가 없었고 이미 체포되었다는 공안당국 측의 연락을 받고 충격을 감출 수가 없었다"며 "가진동은 분명히 잘못을 저질렀고 사회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쳤다"고 전했다.

이어 "가진동의 이러한 행위는 가족, 회사 그리고 팬들의 관심 및 기대를 저버리는 일이며 회사 식구들도 가슴이 아프지만 법을 어긴만큼 법률의 심판을 달게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이를 통해 가진동이 진정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물의를 끼쳐 매우 죄송하게 생각한다"라고 사과했다.

방조명 측 역시 "현재 방조명과 연락이 안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소속사로서 방조명과 함께 물의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깊이 사죄드린다"며 "사회 각계의 비판을 달게 받고 이를 방조명이 다시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배우 가진동은 2011년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로 데뷔해 국민 남동생의 매력으로 대만에서 단숨에 스타로 발돋움했다. 한국에서는 '대만 이승기'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후 영화 '소시대' 시리즈로 중국 대륙에서도 톱스타 반열에 올랐다.

한편 가진동 성룡 아들 방조명 마약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가진동-성룡 아들 방조명, 마약 복용 혐의라니", "가진동-성룡 아들 방조명, 안타깝네", "가진동-성룡 아들 방조명, 사실이면 자숙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