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아 서태지 언급 /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방송 캡처본
이지아 서태지 언급 /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방송 캡처본
이지아 정우성 언급

배우 이지아가 전 남편 서태지와 과거 연인 정우성을 언급했다.

이지아는 지난 11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그간의 루머와 자신의 과거에 대해 고백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지아는 서태지와의 결혼 생활에 대해 "더 이상 혼자일 수 없이 혼자였다. 혼자인 게 익숙해질 정도가 되니까 이게 독이라 생각했다. 그건 너무 멀리 갔을 때였다"며 "정상적이지 않은 삶을 살기로 선택한 것은 그 분이 그렇게 해주길 원했기 때문이다. 난 그게 내 사랑을 지키는 거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지아는 정우성과의 열애에 대해 "함께 파리에 갔을 때 처음으로 거리에서 데이트다운 데이트를 했다. 그 때 모든 것을 이야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래서 힘들게 얘기를 했는데 너무나 아무렇지도 않게 '나도 10여 년 동안 만난 여자친구가 있었어. 그래서 뭐?'라고 반응을 해줘서 감동받았었다"고 전했다.

이어 두 사람의 결별에 대해서는 "그때 사람들은 진실을 궁금해 하지 않았다. 듣고 싶은 얘기만 해주길 바랐던 것 같다. 주변 사람들이 말을 아껴 줬다. 그분도 나를 위해 말을 아꼈다. 그런데 입을 닫고 나니 더 많은 억측과 오해가 생겼다"며 "그래도 지금 돌아보면 그 때 그런 결정을 선택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지아는 1997년 서태지와 비밀 결혼한 후 2011년 4월 재산 분할 청구 소송이 언론을 통해 보도됐고 그해 7월 이혼에 최종 합의했다. 이로 인해 당시 공개 열애 중이던 정우성과도 결별했다.

이지아의 정우성 언급에 누리꾼들은 "이지아 정우성 언급, 서태지와 결혼 알고 있었구나", "이지아 정우성 언급, 서태지 결혼 사실 듣고도 반응 덤덤했네", "이지아 정우성 언급, 서태지 이혼 소송 오해 많았었는데", "이지아 정우성 언급, 서태지 이혼 소송 보도되고 정말 힘들었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