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티즌, 미국 이라크 공습 발표에 부정적 반응 많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8일 자국민 보호를 위해 미군이 이라크 반군을 공습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 이에 대해 국내 네티즌들은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새벽 발표한 성명에서 이라크의 이슬람 극단주의 수니파 반군 '이슬람국가'(IS)가 북부의 쿠르드자치정부 수도 아르빌로 진격할 경우 민간인 대량 희생을 막기 위해 미군이 공습에 나설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8일 주요 포털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따르면 상당수 네티즌들은 전쟁 발발을 우려하며 미국의 공습 승인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네티즌들은 “그 병력으로 가자지구나 보호해 주지” “무섭다” “십년 만에 또 전쟁?”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이디 ‘Ch***’ 는 “이라크 공습 승인, 평화란 정말 꿈같은 말이다”라고 말했다.

    반면 미국의 공습 승인을 옹호하는 네티즌들도 있었다. “이라크 국민을 상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IS를 상대로 공격하는 거다” “IS는 민간인을 학살하고 폭탄 테러하는 무서운 집단이라서 미국이 개입하는 거지 그냥 공격이 아니다” 등의 지적도 나왔다.

    한경닷컴 김근희 기자

    ADVERTISEMENT

    1. 1

      中 난징대학살 맞아 일본군 참수하는 포스터로 대일 공세

      중국이 13일 난징대학살 추모일을 맞아 일본군 해골을 참수하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중국인민해방군 동부전구는 지난 13일 위챗 공식 계정에 올린 '대도(큰 칼)제'라는 제목의 포스터에서 일본군 ...

    2. 2

      이 대통령 대선승리 연설…美 타임 선정 올해 100대 사진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이 선정하는 올해의 100대 사진에 이재명 대통령이 대선 개표 당일에 승리 연설을 기다리는 사진이 선정됐다.타임은 14일 누리집에 발표한 '타임의 2025년 최고 100대 사진 중에 이재...

    3. 3

      바그완트 싱 만 주 총리 "한국 문화부터 반도체 산업까지 협력 기대"

      “인도 펀자브주에서도 청년층을 중심으로 K드라마, K팝, K푸드가 확산하고 있습니다.”바그완트 싱 만 인도 펀자브 주총리(사진)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서면 인터뷰에서 “펀자브에서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