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엔지니어링 산업의 메카 강일지구, ‘강일포디움’ 분양률 90% 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일지구, 각종 개발호재…서울 강동권 부동산 시장
    엔지니어링 산업의 메카 강일지구, ‘강일포디움’ 분양률 90% 달성!
    강일지구가 올해까지 입주가 마무리 될 첨단업무단지와 현재 진행 중인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 등 개발호재가 겹쳐 우리나라 엔지니어링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부동산 관계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삼성 엔지니어링, 한국종합기술 등 엔지니어링 업계의 선두 주자들이 입주를 완료하면 국가 성장 동력의 일환으로 개발된 강일 첨단업무단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런 강일지구에는 아파트 가구수 대비 상업 지역이 적어 오피스텔 등 소형 주택을 지을 토지가 부족한 상태다. 하지만 일단 오피스텔이 들어서기만 한다면 삼성 엔지니어링 등의 영향으로 공실이 없고 높은 임대 수익이 가능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강일지구에 최초로 브랜드 오피스텔인 '강일 포디움'이 분양돼 눈길을 끈다.

    지난 18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여 일주일간 90%라는 성공적인 분양률을 기록하였으며, 강일지구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는 강일 포디움은 포스코A&C가 시공을 하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총 252실의 소형 오피스텔로 공급될 예정이다.

    강일 포디움은 처음 설계부터 첨단업무단지에 근무할 젊은 고액 연봉자들을 위해 만든 부띠크 오피스텔을 표방했다. 이에 걸맞게 각 세대별로 시스템 가구를 갖춘 개별 공간인 창고를 제공해 부피가 큰 여가 취미 활동 장비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장소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일부를 복층형으로 설계해 실용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했다. 다른 복층형 오피스텔 대비 층고를 높게 설치해 실제 사용에 불편함이 없게 설계됐다. 여기에 태양광 판넬과 자외선 차단 효과가 우수한 시스템 창호를 설치해 입주자들의 관리비 절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인근 부동산 중개사는 “지하철 9호선 연장 예정지 확정이라는 호재에 삼성 엔지니어링 등이 들어선 강일 첨단업무단지의 임차 수요를 감안한다면, 공실률이 아예 없을 가능성이 높다”라며 “강일지구 최초의 브랜드를 갖춘 오피스텔에 높은 임대 수익률을 무기로 투자 수요층에 확실히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사업지 인근인 강일동 주민센터 인근에 마련됐다.

    분양문의: 1599-9704

    ADVERTISEMENT

    1. 1

      제2회 대한민국 AI 영상 광고 대상…'에이치투' 대상 수상

      제2회 ‘대한민국 AI 영상 광고 대상’ 시상식이 23일 서울 중구에서 개최됐다.인공지능(AI) 광고 제작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우수한 제작자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14...

    2. 2

      세계는 스테이블코인 전쟁 중인데…관망하는 한국

      글로벌 금융시장은 지금 ‘스테이블코인 전쟁’의 한복판에 있다.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이 국제 결제와 투자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하며 새로운 금융 패권을 구축하는 사이, 한국은 제도 논의에만 머물러...

    3. 3

      창립 65돌 한국전기공사협회, '새로운 100년 도약' 나선다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장현우·사진)가 올해 창립 65주년을 맞았다. 이제 ‘새로운 100년’을 향한 본격적인 도약에 나선다. 2023년 취임한 장현우 회장은 지난 2년간 제도 개선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