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구 IPR스퀘어 대표·태양 이강해, '주식금맥 5원소기법' 출간
IR&PR 전문 업체 IPR스퀘어의 이남구 대표와 증권전문가인 태양 이강해씨가 공동 저술한 '주식 금맥 5원소기법'이 출간됐다.

'주식 금맥 5원소기법'은 주식은 투기가 아닌 투자여야 한다는 것과 저평가된 종목을 발굴하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지금은 시장에 두각을 드러내지 않지만, 앞으로의 시장흐름에서 이슈가 되어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될 종목을 찾아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꿈, 끼, 꼴, 끈, 깡'으로 표현되는 5원소 투자기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5원소 기법에 꼭 필요한 투자지표에 대한 소개, 기업탐방 분석기법 등 두 저자가 발로 뛰며 쌓은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2014년 슈퍼모멘텀과 5원소로 분석한 2015년 유망 테마도 소개했다.

저자인 이 대표는 "적극적으로 투자자들과 소통하는 기업, 재무구조가 건전한 기업, 신규 성장원의 꿈을 가진 5원소 기업에 가격보다는 기간을 중심으로 투자한다면 결코 지지 않는 투자자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언론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증권사 직원, 상장사 IR 담당자를 거쳐 현재 IR&PR 대행사 대표로 일하고 있는 IR과 PR 전문가이다. 공동 저자인 태양 이강해는 경제TV 증권사관학교 대표강사였으며, '국민주식고충처리반'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안병국 KDB대우증권 리서치센터 투자분석부장은 추천사를 통해 "주식 금맥 5원소기법은 20년 넘게 증권시장에 몸담고 있는 저자가 투자자들의 속마음을 읽어내듯 노하우를 설명해준다"며 "중장기적으로 주식시장을 바라보는 투자자라면 한번쯤은 읽어봐야 할 책"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증권금융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