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선 총잡이` 눈물 없인 볼 수 없는 애달픈 로맨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절한 사랑은 더욱 깊어져 갔다.



    24일 방송된 KBS 2TV 수목 특별기획드라마 ‘조선 총잡이’(극본 이정우, 연출 김정민)에서 한조로 변신한 박윤강(이준기 분)과 정수인(남상미 분)의 애달픈 사랑이 전파를 탔다.



    총잡이에 의해 아버지를 잃었고, 동생 연하(김현수 분)마저 노비 신분을 얻게 되자 윤강은 일본으로 건너가 한조로 변신했다. 한조가 되어 돌아온 윤강은 모두의 의심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할 일을 해나갔다. 하지만 정수인은 모든 것을 알고 있었다. 일본 상인 한조가, 그리고 복면의 총잡이가 박윤강이라는 사실을 말이다.



    그의 이름을 부르며 당장 앞으로 달려가고 싶었겠지만 수인은 그러하지 않았다. 화약을 빼돌렸다는 이유로 의금부로 끌려가 온갖 고초를 겪으면서도 혼자 한 일이라며 한조의 이름을 발설하지 않았다. 모든 수모와 고통을 스스로 감내하려는 정수인의 강인한 사랑은 애절함 그 자체였다.





    처절한 비명을 지르며 고문을 당하고 있는 수인을 보며 윤강은 충격과 분노에 휩싸였다. 수인의 무고함을 밝히려했지만, 수인의 죄를 그녀의 아버지 정회령(엄효섭 분)에게 씌우려는 좌상 김병제(안석환 분)가 들어줄리 만무했다.



    의금부 옥사에서 마주한 두 사람은 눈물로 재회했다. 수인은 윤강의 손을 꼭 잡고 속으로 되뇌었다. “살아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이런 수인을 보며 정체를 숨겨야 하는 윤강도 본능적으로 애타는 진심을 토해냈다. “내가 구하겠소. 내가 꼭 구할거요”라고며 눈물을 흘린 것.



    박윤강과 정수인의 옥중 재회는 두 사람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장면이었다. 그동안 수인은 윤강의 정체를 알아냈지만 이를 말하지 않았고, 윤강은 이 사실을 모른 채 정체를 위장했다. 서로에게 더욱 힘든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다. 그러나 말하지 않아도 윤강과 수인의 사랑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었다.



    이처럼 윤강과 수인의 깊어지는 로맨스와 날이 갈수록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윤강과 원신(유오성 분)의 치열한 분투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끈 ‘조선 총잡이’는 9회 11.6%, 10회 11.9%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수목극 1위로 우뚝 섰다.
    리뷰스타 송지현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세원, 서정희 폭행 동영상 `충격`··목 조르더니 질질 끌고 집까지
    ㆍ`썰전` 강용석 "미국 방송사에 고소당한 자막 제작자위해 무료 변호"선언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서정희, 5억 피소 사건에 "그 5억원에 대한 내용을 전혀 몰라"
    ㆍ소비심리 여전히 부진‥한 달 만에 급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삼겹살 가장 비싼 곳은 광주…대전, 100g당 2649원 '최저'

      돼지고기 삼겹살이 가장 비싼 광역자치단체는 광주, 가장 싼 곳은 대전으로 집계됐다. 두 도시의 가격 차이는 30%에 이르렀다.24일 행정안전부가 공개한 지방물가정보에 따르면 지난달 광주시 삼겹살 100g당 평균 가격...

    2. 2

      연말 회식 늘자 깻잎·상추 잎채소류 '껑충'

      연말 회식이 늘어나면서 상추와 깻잎 등 잎채소류 가격이 오름세를 타는 가운데 마늘 등 양념 채소류는 공급 과잉 여파로 큰 폭으로 떨어졌다.24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3. 3

      조달청 구리값 t당 2000만원…주간 판매 한도까지 일시 소진

      중소·중견 기업의 주요 구리 구입처인 조달청의 판매가격이 t당 2000만원에 육박했다. 국제 구리 시세가 오르면서다.24일 조달청은 구리 판매가격을 t당 1994만원으로 책정했다. 조달청 구리값은 올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