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헬기추락 사망자 이은교, 누구보다 멋진 대원이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 / 36

    헬기추락 사망자

    광주 헬기추락 사고로 사망한 대원들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17일 오전 10시 54분께 광주 광산구 장덕동 부영아파트 옆 인도에 강원도소방본부 소방1항공대 소속 소방헬기가 추락했다.

    이 사고로 조종사 정성철(52) 소방경, 조종사 박인돈(50) 소방위, 안병국(39) 소방장, 신영룡(42) 소방교, 이은교(31) 소방사 등 탑승자 전원이 사망했다.

    사고로 숨진 이은교 소방사의 SNS에는 소방대원과 관련된 글들이 게재되어 있어 소방대원에 대한 직업의식이 투철했던 것으로 보여진다.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강원소방본부 관계자는 조종사 2명은 헬기 조종 기량이 뛰어났으며 구조대원 신영룡, 이은교 씨도 아주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직원들과 화합을 잘 하는 훌륭한 직원이라고 전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광주 헬기추락 사고, 너무 잔인하다" "헬기추락 사망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헬기추락 사망자 정말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은교 페이스북
    이은교 페이스북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내란특검, 윤석열에 징역 10년 구형…"반성 없이 불법성 감춰"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체포 방해 및 국무위원 심의·의결권 침해 등 혐의에 대해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다.특검팀은 2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부(백대현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

    2. 2

      [포토] 전국 대부분 지역 한파특보… ‘완전무장’한 출근길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인 26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시민들이 몸을 움츠린 채 출근길에 나서고 있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됐다.문경...

    3. 3

      대법 "시행 전 개정 도로교통법 적용은 위법"

      음주운전으로 처벌받은 사람이 10년 안에 같은 범죄를 저지르면 가중 처벌하도록 한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범행 전 시행되지 않았더라면 적용 할 수 없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