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텔레콤, 2014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텔레콤이 한국장애인단체 총연맹과 함께 일산 킨텍스에서 ‘2014 SK텔레콤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를 개최합니다.



    IT챌린지 대회는 올해로 16번째를 맞는 SK텔레콤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1999년 처음 개최된 이래 지금까지 총 3천158명의 장애청소년들이 대회에 참여해 IT를 활용한 정보 검색 능력 향상과자활 의지 확립에 기여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번 대회는 전국 59개 특수학교에 재학중인 14~24세의 장애청소년 139명이 학교의 추천을 받아 참가했으며, 갤럭시 노트, 아이패드 2등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해 ‘스마트 챌린지’, ‘스마트 서바이벌’ 등 두 종목에 걸쳐 기량을 겨룹니다.



    ‘스마트 챌린지’는 인터넷 정보검색사 2급 수준의 인터넷 정보검색 15문제와 모바일 웹 활용능력 5문제, 총 20문제를 제한시간 60분(장애별 추가시간 부여) 동안 맞추는 경연으로, 시각, 지체, 청각, 지적 등 각 장애별 3위까지 12명을 시상합니다.



    또 ‘스마트 서바이벌’은 상식, 수학, 과학, 연예 등 다양한 주제의 문제를 최종 1인이 남을 때까지 푸는 ‘도전 골든벨’식 실시간 토너먼트 경기로, 역시 장애별 3위까지 시상합니다.



    이날 대회장에는 참가 장애청소년들을 위한 모바일 기기 활용교육과 함께 SK텔레콤의 다양한 ICT기반 기기들을 전시, IT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입니다.



    김정수 SK텔레콤 CSV실장은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IT챌린지 대회를 통해 국내 장애청소년들이 IT역량을 키워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 가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장애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지원과 관심을 지속해 사회와의 ‘행복동행’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매직아이` 이효리 "사인회에서 안티팬에게 계란 맞았다" 분노 표출은 어떻게?
    ㆍ 허각 정은지 `이제 그만 싸우자` 공감 100% 돌풍··내 사연이 뮤비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네이마르 잡은 결정적 플라잉 니킥··`수니가` 마녀사냥 희생양되나?
    ㆍ가계대출 700조 육박‥넉 달째 사상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신세계I&C, 임직원 8만명 사번 유출…“고객 정보는 무사”

      신세계I&C에서 임직원과 일부 협력사 직원의 사번 등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고가 발생했다.신세계그룹은 26일 "그룹 내부 인트라넷 시스템에서 임직원 8만여명의 사번이 외부로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유출된 ...

    2. 2

      AI가 모든 영상 화질 최고로…LG전자, 게이밍 모니터 출시

      LG전자가 인공지능(AI) 솔루션을 모니터에 내장한 차세대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에보’를 선보인다고 26일 발표했다. 온디바이스AI(내장형 인공지능) 기능이 담긴 LG 울트라기어 에보...

    3. 3

      한화시스템, 軍 AI 지휘통제체계 성능개량 사업 수주

      한화시스템이 방위사업청으로부터 937억원 규모의 연합지휘통제체계(AKJCCS) 성능개량 체계 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AKJCCS는 2015년 전력화된 한·미 연합 지휘 통제체계로 한반도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