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경호가 유기동물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제2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후원하는 동물사랑 프로젝트 `마음나누미`의 두번째 봉사활동이 지난달 29일 경기도 안성 평강공주 보호소에서 이루어졌다. `동물들의 버려지지 않는 아름다운 세상만들기`라는 취지에 발맞춰 진행된 이번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은 평강공주 보호소의 400여 마리의 유기동물들이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를 도왔다.



이번 `마음나누미` 프로젝트가 진행된 주인 없는 400여 마리의 개와 고양이들의 마지막 보금자리인 경기도 안성 `평강공주 보호소`는 부지 임대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모든 유기동물들이 뿔뿔이 흩어지거나 안락사 당할 위험에 처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에 `마음나누미`에서는 봉사활동과 더불어 약 1천만원 상당의 동물사료와 애견 물품 등을 지원하고, 300만원 상당의 보호소 폐기물 처리와 막사 보수 비용 등의 후원을 결정했다.



또한 이러한 뜻 깊은 활동에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뿐만 아니라 한국동물병원협회, 중앙애견미용학원 등의 유관 단체, 내추럴발란스, 유한양행, 고양이왕국, 다운ENG, 펫북, 더 키코 등 관련 기업 임직원들도 적극적인 참여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번 `마음나누미` 프로젝트는 충현동물원 강종일 원장과 평강공주 보호소 봉사자가 95명의 자원봉사들에게 "동물과 봉사자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라는 봉사 시 주의사항을 전달하며 진중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시작됐다. 40여명의 애견 미용사들은 약 150마리의 강아지들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1년동안 길어진 털을 깎는 일에 힘썼다. 한 푸들은 너무 오랫동안 미용을 하지 않아 거의 두꺼운 겨울옷을 벗기는 수준이었다는 후문이다.



또한 무더위가 지속될수록 질병이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대비를 위해 7명의 수의사분들이 힘을 보태 유기동물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선보였다. 열약환 보호소 환경으로 옴이나 진드기 등 심각한 피부질병을 앓고 있는 강아지들과 새끼 고양이들의 바이러스 치료 그리고 유기견 4마리의 중성화 수술이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보호소의 건강하고 상쾌한 여름을 대비했다.



이번 `마음나누미` 프로젝트의 후원기업인 다운 이엔지에서는 애완견 목욕기와 건조기를 협찬해 소형견들의 미용을 손쉽게 마칠 수 있도록 일손을 덜어주었고, 내추럴발란스 임직원들은 작년 태풍으로 무너진 낡은 막사의 천장 보수 및 견사 펜스를 새롭게 세우는데 직접 힘을 보탰다. 최근 SBS드라마 `끝없는 사랑`의 촬영으로 바쁜 배우 정경호도 견사 청소에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이번 청소를 통해 약 5톤 가량의 폐기물이 처리되어 유기견들이 올 여름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도왔다.



유기견들의 열사병이 염려되어 산책마저 미뤄진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성공적으로 마친 이번 `마음나누미` 자원봉사활동은 앞으로 매달 스타와 함께하는 유기견 보호센터 봉사활동을 통해 반려동물 네트워크를 탄탄히 구축하여 보호센터가 자생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도움을 주는 지속적인 행사를 위해 전국 규모의 프로젝트로 뻗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자연과 사람 그리고 동물이 함께 공존하고 교감할 수 있는 장을 선사할 세계 최대의 동물영화제인 제2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다음달 21일부터 26일까지 순천만 정원을 비롯 순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사진=언니네홍보사)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안녕하세요’ 거식증 여동생, 목표체중 ‘29kg’ 다이어트 집착에 6개월간 밥 안 먹어
ㆍ`트로트의연인` 지현우, 권총 자살하려다 정은지 노래 소리에 `멈칫`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4대강 빚 세금으로 갚는 방안, 부채 8조원 상환하려면…`헉`
ㆍ올해 상반기 수출 2,836억달러··사상 최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