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여름철 新 건강 보양식 ‘묵은지 닭볶음탕+영양 닭백숙’
[라이프팀] ‘생생정보통’ 여름철 보양식 묵은지 닭볶음탕과 영양 닭백숙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6월30일 방송된 KBS2 ‘생생정보통’의 코너 ‘비법 천하’에서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묵리에 위치한 묵은지 닭볶음탕 식당이 공개됐다.

해당 식당에서는 3년 동안 묵은 김치를 사용하고 있었다. 닭은 압력솥에 삶은 다음 팬에 김치와 한 번 더 볶아서 손님상에 나갔다.

묵은지 닭볶음탕을 접한 손님은 “묵은지가 들어가 있어서 더 맛있고 잡냄새가 없는 것 같아요”라며 맛을 극찬했다.

닭볶음탕에 이어 영양 닭백숙도 소개됐다. 이 식당에서는 흰쌀이 아닌 검은콩과 멥쌀, 흑미, 검은 깨 등을 사용했다. 한약재 육수에 닭과 밥을 넣은 주머니를 20분간 끓인다. 여기에 양파껍질을 넣어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었다.

이어 검은 곡식을 이용한 영양밥과 닭에 궁합이 잘맞는 부추를 넣어 손님들에게 제공됐다.

‘생생정보통’ 묵은지 닭볶음탕과 영양 닭백숙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생생정보통’ 묵은지 닭볶음탕과 영양 닭백숙 진짜 맛있겠다” “‘생생정보통’ 묵은지 닭볶음탕과 영양 닭백숙 여름철 보양식이네” “‘생생정보통’ 묵은지 닭볶음탕과 영양 닭백숙, 나도 이번 여름에 먹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KBS ‘생생정보통’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그리스 코트디부아르, 페널티킥 ‘오심 논란’ 불거져
▶ 단원고 생존 학생, 71일 만의 등교 “관심 그만 가져주세요”
▶ 수아레스 핵이빨 논란, FIFA 측 “조사 후 추가 징계내릴 것”
▶ 아시아나 조종사 과실, NTSB 측 “자동항법 시스템에 의존한 결과”
▶ 제주 파란고리문어 주의보, 치명적 맹독 ‘맨손으로 잡을시 사망위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