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로 인천국제공항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오늘(30일)부터 개통’
[라이프팀] 오늘(30일)부터 KTX로 인청공항까지 갈 수 있다.

6월30일 국토교통부는 인천공항 교통센터에서 KTX 인천공항 운행 개통식을 열었다. 앞으로 인천공항까지 한 번에 가는 KTX는 경부선을 중심으로 하루 왕복 10차례가 편성돼 환승 불편이 없어졌다.

KTX로 인천공항까지 직행하는 이번 공사는 2011년 6월에 착공한 사업으로 경의선과 인천국제공항선을 연결하는 수색직결선 2.2km 신설, KTX 운행을 위한 인천국제공항선 시스템 개량, KTX 정거장 신설(인천국제공항역, 검암역)로 구성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KTX 인천 국제 공항역 개통으로 부산이나 광주 등에서도 서울역이나 용산역에서 별도의 환승 없이 곧바로 인천국제공항까지 KTX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인천 지역 주민은 서울역이나 용산역까지 나오지 않고 KTX를 직접 이용할 수 있어 교통편의 중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KTX로 인천공항까지 구간이 개통되면서 부산역에서 인천공항까지는 3시간40분, 광주역에서는 4시간 정도면 도착하기 때문에 시간이 단축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KBS 뉴스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그리스 코트디부아르, 페널티킥 ‘오심 논란’ 불거져
▶ 단원고 생존 학생, 71일 만의 등교 “관심 그만 가져주세요”
▶ 수아레스 핵이빨 논란, FIFA 측 “조사 후 추가 징계내릴 것”
▶ 아시아나 조종사 과실, NTSB 측 “자동항법 시스템에 의존한 결과”
▶ 제주 파란고리문어 주의보, 치명적 맹독 ‘맨손으로 잡을시 사망위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