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 최저임금 7.1% 인상 5천580원··월 116만6천원 수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저임금 인상 ` 내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7.1%, 370원 오른 5천580원으로 결정됐다.



    최저임금위원회는 어제(26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된 전원회의 끝에 오늘(27일) 새벽 내년 최저임금 인상안을 의결했다.



    인상 폭은 지난해 7.2%(350원)와 비슷한 수준으로, 내년 최저임금 시급을 월급으로 환산하면 116만 6천220원(월 209시간 사업장 기준)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최저임금위원회가 시한 내에 인상안을 의결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당초 노동계는 내년 최저임금을 올해보다 26.8% 오른 6천700원으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좀처럼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노총-민주노총 소속 조합원들은 26일 고용노동부 앞에서 최저임금 현실화 촉구 집회를 열기도 했다.



    노동계는 내년 최저임금 안을 두고 "노동자들에게는 턱없이 부족한 금액이지만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장관은 최저임금위원회가 의결한 안을 8월5일까지 확정한다.



    최저임금 인상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최저임금 인상 , 최저임금 현실화 촉구한다" "최저임금 인상 , 최저임금 현실화 촉구 시위는 끝난건가?" "최저임금 인상 최저임금 현실화 촉구 필요"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윤정 모친 패소` 딸 돈은 내 돈 우기더니··출산 장윤정 `당혹`
    ㆍ`임 병장 메모` 비공개 내용 뭐길래?··"특정인 가혹행위 거론 안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대한민국 벨기에, `0-1 패배` 손흥민 눈물 `펑펑`
    ㆍ가계대출 금리 사상 최저‥4%대 붕괴 초읽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2. 2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3. 3

      '소스만 5만 가지' 빵 터졌는데…'흑백요리사2' 뜻밖의 굴욕 [신현보의 딥데이터]

      흑백요리사가 시즌2로 돌아왔지만, 시즌1와 비교하면 관심이 다소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즌2의 프로그램 화제성과 별개로 최근 외식 산업의 불황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가 나온다. 그나마 불경기 속에서 요리 방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