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홍원 총리 유임, 60일 만에 다시 총리 복귀…"국정공백 더 이상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홍원 국무총리가 유임된다.





    26일 박근혜 대통령은 정홍원 국무총리가 낸 사의를 60일만에 반려하고, 유임시키기로 결정했다.





    윤두현 청와대 홍보수석은 춘추관에서 한 브리핑에서 "정홍원 총리의 사의를 반려하고 총리로서 사명감을 갖고 계속 헌신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세월호 사고 이후 국민께 국가개조를 이루고 국민안전시스템을 만든다는 약속을 드렸다. 이를 위해 시급히 추진해야 할 국정과제가 산적해 있다"면서 "하지만 청문회 과정에서 노출된 여러 문제들로 인해 국정공백과 국론분열이 매우 큰 상황인데 이런 상황을 더이상 방치할 수 없어 고심끝에 오늘 정 총리의 사의를 반려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정홍원 총리는 세월호 참사에 따른 책임을 지고 지난 4월 27일 사의를 표명했다.





    하지만 이후 안대희, 문창극 등 2명의 총리 후보가 잇따라 낙마하면서 청문회를 통과할 적임자를 찾기가 마땅찮고, 국정공백이 3개월가량 이어진다는 점 등에서 총리 유임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홍원 총리 유임, 뭐야 다시 등교한거야?", ""정홍원 총리 유임, 진짜 할 사람이 없나봐", "정홍원 총리 유임, 이번엔 어떤 인사가 나올까 했는데 컴백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한경DB)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자♥설리 열애설 진실공방··"커플사진은 어떻게 설명할래?
    ㆍ`라디오스타` 김유정 "남자들 김소현 좋아해"··인기투표 결과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송일국, ‘슈퍼맨’ 합류‥세 쌍둥이 모습보니.."완전 귀여워"
    ㆍ박 대통령, 정 총리 사의반려 유임‥靑 인사수석실 신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션·박보검·궤도도 연탄 날랐다…에이스침대 11만장 연탄 기부

      배우 박보검, 가수 션,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가 한 자리에 모였다.에이스침대가 본격적인 한파를 앞두고 기후환경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후원 및 나눔 봉사활동을 23일 진행했다. 에이스침대는 이날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

    2. 2

      "감형됐지만" 조현범 회장 '구속 유지'···그룹 경영공백 우려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사진)의 구속 상태가 유지되면서 경영 공백 리스크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조 회장이 직접 추진한 한온시스템 정상화 및 글로벌 보호무역 대응 전략, 중장기 투자 계획 등이 사실상 백지화...

    3. 3

      "시크릿 산타가 나타났다"…폭스바겐그룹코리아 연말 깜짝 활동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과 함께 지난 22일 경상북도와 울산광역시 등 5개 지역 15곳의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에게 '시크릿 산타'의 선물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시크릿 산타는 20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