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병역비리 연예인 "대중 앞에 서기 두렵다" 환자 행세, 이 모씨·손 모씨 대체 누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신질환을 위장해 군 복무를 면제받은 연예인 등 6명이 병역비리 혐의로 적발됐다.



    병무청은 25일 고의로 체중을 늘려 보충역(사회복무요원) 처분을 받은 보디빌딩 선수 4명과 연예인 2명 등 총 6명을 병역면탈 혐의로 적발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병무청에 따르면 연예인 이 모(29) 씨는 정상적인 정신질환이 있는 것처럼 조작해 군 복무 면제를 받았다. 그러나 이 씨는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16회에 걸쳐 일본으로 건너가 팬 미팅에 참여하는 등 정상적인 생활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 2010년에 케이블 TV에 출연하고 음악밴드 공연기획자로 활동해온 손 모(28)씨도 같은 수법인 정신질환으로 군 복무를 면제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대중들 앞에 서는 것이 두려워 집에 있고 싶다`,`환청이 들린다` 라며 인터넷에 떠도는 정신질환 증상을 의사에게 재연했다.



    함께 적발된 서울 모 유명대학에 체육특기생 보디빌딩 선수 4명은 고등학교 재학중 신장에 비해 체중이 많이 나가면 보충역으로 군복무를 할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해 실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병무청 관계자는 "이들이 고교 마지막 보디빌딩 대회 후 운동을 중단하고 보충제를 구입해 먹으면서 하루에 1만 Kcal 이상 음식을 섭취해 체중을 늘려 보충역 판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병무청이 2012년 병무청 특별사법경찰권 도입 후 정신질환 위장으로 병역회피 연예인을 적발한 것은 처음이다.



    연예인 병역비리 소식에 누리꾼들은 "병역비리 연예인 누구야!!" "병역비리 연예인, 전방부대로 보내라" "병역비리 연예인 혹시...?"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자 설리 열애설 다시 수면위로, 분실된 최자 지갑 속에 설리와 함께 찍은 사진이?
    ㆍ최자♥설리 지갑속 커플 사진 유출··증거 포착 열애설 인정하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안정환 외국어, 5개 국어 능통..반전매력 철철 `깜짝`
    ㆍKDI "가계부채 GDP대비 85.6%‥임계치 도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쿠, 겨울철 안락한 휴식 위한 안마의자·가습기 내놨다

      쿠쿠가 겨울철 안락한 휴식을 위한 프리미엄 안마의자 ‘쿠쿠 레스티노 J체어’와 초음파 가습기 ‘쿠쿠 아이편한 가습기 큐브’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실내...

    2. 2

      "삼성, 미국서 첫 성과"…독일 기업 인수하더니 성장 '시동'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로 꼽히는 독일 플랙트그룹을 인수하면서 글로벌 냉난방공조(HVAC)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11월 인수 절차가 마무리된 이후 데이비드 도니 플렉트그룹 신임 최고경영자...

    3. 3

      이스타항공, IATA 국제항공안전평가 'IOSA' 인증 획득

      이스타항공이 지난달 30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주관하는 국제항공안전평가(IOSA)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약 1년간 진행된 IOSA 평가를 통해 운항, 정비, 객실, 통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