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은행, 서민 대출 `허그론` 1년 새 200억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은행은 서민들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적극 지원하는 `신한허그론`이 출시 1년여 만에 1천500명에게 200억원을 지원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한허그론은 신한저축은행과의 연계영업 대출상품으로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이 힘들거나 한도가 부족한 고객들에게, 저축은행 대출 가능 여부에 대한 상담을 은행 창구에서 진행해 긴급자금이 필요한 서민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중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사고 발생시 대출금 전액을 보험으로 보장하는 안심 서비스와 신한은행 자동이체시 금리 우대서비스도 제공해왔습니다.



    서진원 신한은행장은 취임 후 서민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민들에게 차별화된 서민금융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채무관련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주문해왔습니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은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예·적금 상품 등을 출시하고 서민금융 전문가로 구성된 희망금융 서포터즈를 출범시켜 미소금융·개인회생 등 타 금융기관의 상품과 제도까지 포괄적으로 안내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종합 서민금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신한허그론은 대출상담사에게 지급하는 수수료가 없어 보다 저렴한 대출금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허그론 이용으로 서민들이 고금리 시장으로 가기 전 제도권 금융 내에서 중금리 대출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서민들에게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는 최적의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시은기자 se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안정환 일침·차두리 눈물…한국 알제리전 지켜본 선배들의 안타까운 마음
    ㆍ성현아, 성매매혐의 벌금 200만원 구형··5천만원 받고 3차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총기 난사 탈영병 생포, 가족 설득 중 스스로 자살 시도 `옆구리 총상`
    ㆍ문창극 기자회견 `결국 낙마`··사퇴 압박 국회·언론 맹비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마늘 도매값 일주일만에 반토막 2000원…농산물값 전반적 약세

      마늘 도매값이 1주일새 반토막이 나면서 2000원까지 떨어졋다.26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스템 테란에 따르면 지난 25일 기준 국내 거래 상위 22개 농...

    2. 2

      태성, 국내 배터리 대기업·해외업체와 '복합동박 배터리' 기술동맹

       PCB·유리기판·이차전지 복합동박용 장비 기업 태성이  국내 배터리 제조 대기업 A사 및 해외 배터리업체와 함께 소형 모빌리티용 복합동박 탑재 고성능 배터리 기술개발을 위...

    3. 3

      [포토] 홈플러스,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 출시

      홈플러스 PB 라면이 누적 판매량 2400만 봉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는 가운데,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