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점쟁이 문어'와 이영표, 같이 엮이는 이유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어 영표
    문어 영표
    점쟁이 문어와 이영표의 닮은 꼴이 화제다.

    19일(한국시각)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아시아판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 출신 이영표 KBS 해설위원이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뛰어난 예지력을 선보여 관심 받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점쟁이 문어 파울'을 언급했다.

    '점쟁이 문어 파울'은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당시 경기 결과에 대한 예언으로 이름을 널리 알렸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최근 이영표가 월드컵 경기 결과 예측에 여러 차례 성공하면서, 국내에서 '문어 영표'라는 별명을 얻은 사실을 비중있게 다루머 '점쟁이 문어'와 비교했다.

    그렇다면 이영표는 지금까지 어떤 월드컵 예언을 했길래, '점쟁이 문어' 못지 않은 '문어 영표'로 사랑받을까.

    먼저 이영표는 2014 브라질 월드컵 개막 이후 지난 대회 우승팀인 스페인의 대패를 예상한 것은 물론 일본-코트디부아르의 조별예선 결과(2-1 코트디부아르 승), 이탈리아-잉글랜드의 경기 결과(2-1 이탈리아 승) 등을 정확히 예측해냈다.

    또한 한국 대 러시아전 이근호 선수를 키플레이어로 지목한 것과 동시에 일본-그리스전의 무승부를 예측하는 등 이영표의 예언은 놀라운 적중률을 이어갔다.

    한편 이영표는 18일 한국과 러시아전이 끝난 뒤 "알제리는 만만한 팀이 아니다. 대표팀이 러시아 전처럼 한다면 알제리에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점쟁이 문어'와 이영표 예언을 접한 네티즌은 "점쟁이 문어 이영표, 예언 대박" "점쟁이 문어 이영표, 둘 다 대단하네" "점쟁이 문어 이영표, 신기하다" "점쟁이 문어 이영표, 왠지 닮은듯.." "점쟁이 문어 이영표, 팬입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정민 "숫자보단 손맛과 감각…틀 깨는 플레이 보여드릴게요"

      지난 3월 태국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5시즌 개막전 블루캐니언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홍정민은 충격의 커트탈락을 했다. 그런데 기분이 꽤 괜찮았다고 했다. “후반에 퍼팅에서 뭔가 감을...

    2. 2

      뒷심 내려던 방신실…미국행 티켓 어쩌나

      내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출전권을 놓고 진행 중인 퀄리파잉(Q)시리즈 파이널 스테이지가 악천후로 일정 축소를 결정했다. 27개 홀을 남겨둔 상황에서 90위권으로 밀려난 방신실(사진)에겐 청천벽력 같은 소식...

    3. 3

      8언더파 몰아친 마쓰야마…'호랑이 트로피' 가져갔다

      “9년 전 처음으로 타이거 우즈(미국)와 함께 사진을 찍었어요. 제 우상과 또 사진을 찍고 싶었기에 그의 대회에서 유독 잘한 것 같습니다.”마쓰야마 히데키(일본)는 8일(한국시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