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빈예술전문학교, 학점은행제 과정 수강생 정시모집
최근 뷰티패션 산업이 발전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용학과, 메이크업학과, 뷰티학과 등 뷰티패션 관련 학과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뷰티특성화 교육기관인 수빈아카데미의 수빈예술전문학교(학장 오세희)가 9월 초 정시모집에 나선다.

수빈예술전문학교는 2002년 학점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아 뷰티디자인학과, 영화방송분장학과, 패션스타일리스트학과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국내 뷰티와 패션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교수진들이 메이크업과 네일, 헤어, 스타일리스트, 패션일러스트 등 뷰티패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수빈예술전문학교의 1학년 과정은 공통수업이며, 2학년부터는 메이크업과 패션 전공으로 나뉜 심화학습이 진행된다. 또한 1, 2학년은 전문학사과정이며 3, 4학년은 학사학위과정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해 일정 기준을 충족시키면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즉, 2년 또는 4년의 교육과정을 거치면 전공과목을 학점으로 인정해 수강생들이 전문학사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뜻이다.

1, 2학년을 마친 뒤 진로를 결정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일반적으로 4년제 대학은 2학년을 마치고 그만두면 중퇴가 되지만, 수빈예술전문학교는 2년 과정을 마치면 교육과학기술부장관명의의 학위 취득이 가능해 취업을 계속할지, 아니면 학업을 계속할지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주일반을 통해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다. 평일반은 일반대학과 동일하게 주중에 수업이 진행되는 한편, 주일반은 1주일에 하루만 진행되는 ‘One Day’ 수업이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강의다.

이론 위주의 수업에서 탈피, 실기 위주의 수업으로 짜여져 있기 때문에 실무경험을 쌓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1:1 담임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출석과 학사관리의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전체적인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단계별 학습을 진행하는 클래스 제도를 비롯해 개인상담과 현장실습, 해외 및 지역사회봉사활동, 졸업작품전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의 실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수빈예술전문학교 오세희 학장은 “수빈예술전문학교는 26년 전통의 뷰티 사관학교라는 명성에 걸맞게 최고의 교수진, 차별화된 커리큘럼, 다양한 현장실습 위주의 열린 교육으로 전문 아티스트 배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수빈에서 뷰티패션 아티스트로서의 꿈과 희망을 맘껏 펼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