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H-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육성 MOU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20일 서울시 여의도 중소기업진흥공단 본사에서 중소기업 육성·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LH가 조성한 산업단지에 입주하는 중소기업은 중진공으로부터 장기저리의 중소기업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중기청의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과 LH가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지원사업에서 사업자로 선정돼 신제품 개발 등에 성공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이 확대된다.



    LH가 이들 기업의 제품을 3년 동안 우선 구매하고, 중진공은 사업화와 양산체제를 갖추는데 필요한 시설·운전자금까지 지원한다.



    이 밖에도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원받는 중소기업에 대해 무료로 기업진단을 실시해 기업의 강약점과 성공모델을 제시하고, 양 기관의 지원제도와 분양정보 등을 교차 제공해 주기로 했다.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LH와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중진공이 경남 진주혁신도시로의 이전을 계기로 기관 특성을 살려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협력하게 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등 공공기관 지방이전의 시너지 효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진공은 다음달 20일까지 여의도 본사를 진주 혁신도시에 소재한 신사옥으로 이전할 계획이고, LH 역시 신사옥 완공에 맞추어 이전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동욱기자 dw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태연 백현 열애, 디스패치보다 먼저 눈치챈 팬의 성지글…‘갸힝 사건’ 무슨 뜻?
    ㆍ공효진 교통사고 "팔 골절 수술 불가피"··정차중 2차 추돌 `꽝`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태연♥백현 열애` 태연 첫 심경고백 "아프게해서 미안해요"
    ㆍ해외 IB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3.8%"...기존 전망 유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부부싸움 확 줄겠네"…맞벌이, LG야심작에 '화들짝' 놀랐다

      출근 준비를 마쳤다. 식탁 위엔 오븐에서 갓 나온 크루아상과 우유가 올라와 있다. 옆엔 자동차 키, 프리젠테이션용 리모콘이 준비된 상태다. 인공지능(AI) 기반의 홈로봇 'LG 클로이드'가 전날 짜놓은...

    2. 2

      상하이 임정청사 보존 뒤엔…정몽구 명예회장 '민간외교' 빛났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독립유공자 지원 및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 복원에 적극 나서면서 중국 상하이에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 보존에 기여한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의 '민간 외교' 활동이 재조명되...

    3. 3

      "美 관세정책으로 美 달러 지위 부정적 영향"…우려한 경제학자들

      관세 전쟁은 미국이 누리고 있는 기축통화국으로서의 이점을 스스로 훼손하고 있습니다."(올레그 잇쇼키 미국 하버드대 교수) 3일(현지시간) 미국 필라델피에서 사흘 일정으로 시작한 전미경제학회(AEA) 202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