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창극 청문회 앞두고 `병역 특혜` 논란까지 불거져.."이 상태로 청문회 가능할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가 위안부 발언 논란에 대해 사과회견을 가졌지만, 또 다시 병역 특혜 논란이 불거지며 청문요청서 제출이 불투명한 상황에 빠졌다.





    청문회 준비를 위해 휴일에도 출근한 문 후보자는, 15일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위안부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문 후보자는 지난 2005년 3월에 쓴 칼럼과 지난 4월 서울대 강의를 통해, 위안부 문제에 대해 일본의 사과를 받지 않아도 된다고 말해 커다란 파문을 불러일으켰다.





    문창극 후보자는 "상처를 받으신 분이 계시다는 것을 알았다"며 "그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더불어 그는 고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판한 칼럼에 대해서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문 후보자는 지난 2009년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직후 국민장을 반대하는 듯한 발언을 했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서거하기 직전에는 비자금 조성 의혹까지 제기하기도 했다.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가 공개사과를 한 데에는, 여론의 동향을 지켜보되 청문회장에는 서고야 말겠다는 의지를 천명한 것으로 분석된다.





    문 후보자에 대한 청문요청서는 17일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문 후보자에 대한 병역 특혜논란이 불거졌다.

    오늘 16일 한 매체는 문 후보자가 복무기간 중 대학원을 다녔다며 병역 특혜 의혹을 전격적으로 제기했다.

    3년의 학사장교 복무 기간 가운데 절반을 대학원에 다니며 보냈다는 의혹이다.





    문 후보자는 군 기록상으로는 1972년 7월부터 1975년 7월까지 복무했던 것으로 나와있다.

    그런데 서울대 대학원에는 1974년부터 1975년 1학기까지 학교에 다닌 것으로 기록돼있다.

    이렇게 보면, 군 장교 복무 기간 3년 가운데 절반을 대학원에서 지낸 것으로 볼 수 있다.





    총리실 측에서는 관련 의혹에 대해 `당시 사실상의 무보직 상태로 해군 참모총장의 승인을 받아 대학원에 다녔다`고 해명했지만, 군 특혜의혹과 관련한 문제제기는 끊임없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 연합뉴스)


    최경식기자 kscho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영표 예언 적중, 스코어까지 정확…스위스 vs 에콰도르 경기도 적중할까?
    ㆍ이영표, 일본 패배 예측 `적중`.."2-1 경기 스코어도 정확히 맞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일베 인증샷 논란` 피 흘리며 쓰러진 女 앞에서··진위여부 논란?
    ㆍ한국 국민소득 2배될때 분배 10% 후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첨단 제품까지 '中의 1센트 전쟁'…한국의 돌파구는 '트러스트 커넥터' [글로벌 머니 X파일]

      <글로벌 머니 X파일>은 2026년 신년 기획으로 대한민국의 생존 전략을 ‘트러스트 커넥터’로 제시합니다. 한국이 어떻게 신뢰를 자산으로 바꿔 번영의 길을 찾을 수 있을지 살펴...

    2. 2

      "체감물가는 이렇게 팍팍한데"…5년만에 저점 찍은 소비자물가, 왜? [이광식의 한입물가]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1%로 집계됐다. 코로나19가 본격화한 2020년 이후 5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물가 당국의 목표치인 2%와도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지난해 "물가가 참 안정적이다"고 느낀 사...

    3. 3

      구윤철 "성장률 반등"…김정관 "강한 산업정책"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병오년 신년사에서 “2026년을 잠재성장률 반등의 원년으로 기록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지역, 인공지능(AI), 통상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