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의 기준은 시대에 따라 달라져 왔지만 희고 가지런한 치아는 시대를 막론하고 미인의 조건이 돼왔다.





최근 미플러스 치과 N 갤러리 이진민 대표원장은 저서 ‘미인은 치과에서 만들어진다’를 발간했다.





이 책에서는 최신 치아 교정법과 치아 성형 시술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일명 아나운서 교정인 맞춤형 설측 교정 인코그니토부터 돌출입교정, 잇몸성형, 라미네이트, 스컬트라 등 최신 심미치료 시술법을 전격 공개하고, 아름다운 얼굴선과 눈부신 미소를 되찾아줄 다양한 치과의 시술법을 알려준다.





인코그니토 교정은 바깥으로 치아 교정 장치가 보이는 것을 꺼려하는 환자를 위해서 개발된 제품이다. 개인의 치아 표면에 맞게 제작된 장치 특성으로 기존 설측 교정 장치의 단점인 발음 문제를 대폭 해결해 일명 아나운서 교정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인코그니토의 장점 중 하나는 생체 친화적인 골드 재질로 제작되고 있다는 점이다. 골드는 교정치료를 하기 가장 좋은 경도로 단단하게 제작해 교정 치료의 정확도를 높여 기존 설측 교정장치보다 전체적인 교정 기간을 줄였다. 또한 보다 세밀한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돌출입교정은 성형외과의 양악수술 등에 비해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얼굴의 원형이 유지되면서 돌출된 부분만 교정되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최근 돌출입교정장치 중에서는 3M 셀프 교정 장치가 관심 받고 있다. 일명 자가결찰방식인 이 제품은 와이어와 브래킷 사이의 마찰력 감소로 치아이동이 빨라 치료기간이 비교적 짧기 때문에 돌출입 교정처럼 치아 이동이 많은 경우에 적합한 제품이다.





보통 돌출입교정은 1~2개월에 한 번씩 치과에 내원해 와이어를 교체하게 되는데 3M셀프 교정 장치는 치료시간 또한 짧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시간을 많이 내기 부담스러운 학생들에게도 부담이 적다. 또 음식 찌꺼기가 달라붙는 단점을 줄여 구강 관리에 취약한 청소년이나 충치가 잘 생기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하다.





이 원장은 “1mm의 미묘한 차이에도 사람의 인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스컬트라 보톡스와 같은 치료법으로도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며 “고르지 못한 치열, 비대칭성,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드러나는 치아 등의 불만들 가지고 있다면 치과에 방문해 미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3M셀프 교정장치 및 인코드니토 교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 쓰리엠유니텍 홈페이지(http://creativity.3m.co.kr/Unitek) 및 3M Unitek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영표 예언 적중, 스코어까지 정확…스위스 vs 에콰도르 경기도 적중할까?
ㆍ`일베 인증샷 논란` 피 흘리며 쓰러진 女 앞에서··진위여부 논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영표 예언 적중, 스페인 몰락부터 일본 패배까지 정확…한국 vs 러시아전은?
ㆍ체감경기, 정책 실천에 달렸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