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Hi FC(이하 고양)가 이번에도 대구FC(이하 대구)를 상대로 분위기 반전을 꾀하고 있다.



고양은 오는 15일 오후 7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대구와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4 14라운드를 치른다. 고양은 대구를 상대로 좋은 기억을 안고 있다. 지난 4월6일 리그 3R에서 대구를 1대0으로 잡으며, 2014시즌 첫 승을 신고한 바 있다.



고양은 시즌 초, 특히 2R 대전에게 큰 점수차로 패하며 1,2R 통합 1무1패로 좋은 않은 흐름을 타고 있었다. 그러나 3R 대구 전 승리를 기점으로 이후 7R까지 3승1무의 성적을 거두며 승점 10점을 쓸어 담으며, 선두권으로 치고 올라갔다.



공교롭게도 고양은 지난 13R 안양에게 패하며, 다소 침체되어 있는 팀 분위기가 지난 2R 때와 같은 모양새다. 고양 선수단은 이번에도 대구를 제물로 다시 용오름을 준비하겠다는 심산이다.



?여기는 고양 Hi FC 홈 구장, “고양종합운동장”이다



고양은 홈에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여오고 있다. 지금까지 홈에서 치러진 6경기 중 2승3무1패의 기록을 보이며, 홈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 유일한 패배를 기록한 지난 9R 강원 전에서 펠레 스코어(3대2)를 기록하고 아쉽게 석패했지만, 2골을 홈 팬들에게 선사하며 팬들의 골 갈증을 해갈시켰다.



이번 대구 전에서도 고양은 홈 팬들의 응원을 등에 업고 필승을 다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나 고양은 지난 5월부터 [고양 HiFC와 경기도교양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청소년의 웃음! 고양의 미래!’프로젝트]를 통해 관내 일반 학교에 찾아가 ‘점심시간 급식 배식과 5교시 축구체육 수업’을 진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매월 한 학교를 지정하여 본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정, 운동용품을 전달하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이 때문에 최근 고양의 홈 경기장에는 어린이가족 단위 관중의 증가 추세가 조금씩 이어지고 있다.



고양 선수단의 이번 대구와의 홈 경기 승리로 홈팬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고양 HiFC 브라질 특급 용병에는 알렉스만 있는 것이 아니다



고양 선수단 중 유난히 이번 경기에 칼을 갈고 있는 선수가 있다. 고양의 부라질 특급 용병 ‘호니’다. 호니는 지난 6R 충주 전에서 골을 기록한 이후 부상으로 인해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뿐만 아니라 부상 기간 동안 팀내 동향 용병인 알렉스가 연거푸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호니의 마음을 조급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호니는 와신상담하며 지난 13R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비록 패하기는 했으나, 안양과의 경기에서 만회골을 기록하며, 올 시즌 두 번째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이영무 감독 역시 호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며 대구와의 경기에서의 선발출전 의사를 내비췄다. 이 감독은 지난 라운드 경기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호니는 원래 능력있는 선수다. 부상에서 돌아온 만큼 분명 좋은 활약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음 경기에서도 호니를 믿는다. 호니가 부상에서 돌아옴으로써 고양의 한정적인 공격 자원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시민의 놀이터, 고양종합운동장으로 놀러오세요



고양은 올 시즌 홈 경기 시,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 ▶‘선수단 팬 사인회’ ▶‘고양 Hi FC 선수단 사진 전시회’ ▶‘Kids-Zone` ▶‘응원 피켓 부스’ 외에 풋볼리스트와 연계한 ‘고양 Hi FC 경기 인증샷 찍고, 고양 Hi FC 상품 받아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대구와의 경기 중 고양종합운동장 안에서 본인이 나온 인증샷을 찍은 후, 고양 HiFC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후기글과 함께 올리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6월18일까지며, 당첨 인원은 총 3명이다. ▶1등에게는 18만원 상당의 마모트 자켓(모델:PRECIPJACKET#41200) ▶2등에게는 10만원 상당의 고양 Hi FC 연간회원권 ▶3등에게는 피프틴(고양시 공공임대 자전거 이용권) 1달 이용권 카드가 증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데일리 풋볼리스트 본방송(13일 오후 5시)을 청취하거나, 고양 Hi FC 사무국[☎031)923-4642]에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산업의 모든 것, 머니&스포츠

스포츠산업 전문 프로그램 머니앤스포츠(www.SIKorea.tv)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방영


정원기기자 wkch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효리 ‘모순덩어리 삶’ 고백 이어 홍진영도 블로그 개설 ‘스타들의 일상 공유’
ㆍ손수현 시구, 아오이 유우 닮은 외모 화제…쌍둥이 아니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렛미인` 20대 할머니, 동안 미녀로 파격 변신 `몰라보겠네~`
ㆍ경제부총리 최경환‥7개 부처 개각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