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오는 16일 고려대학교 안암 병원에서 `제8회 의료기기 상생협력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병원에서 의료기기를 직접 사용하는 의사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최신 의료기기 개발사례 및 이를 활용한 의료서비스 기술을 공유하고, 국산 의료기기의 효율적인 공동개발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국가의료기기 R&D 지원정책 발표, 효율적인 의료기기 개발 전략 토론, 진료과별 의료기기개발 성공사례 소개 및 임상 활용에 대한 주제발표 등 총 3부로 이뤄져 있습니다.



또 우수 국산의료기기 전시회 및 임상의와 기업 간의 맞춤 컨설팅 자리인 Fairing meeting을 통해 병원의 니즈와 아이디어, 인프라를 기업과 공유함으로써 기술개발로 연결되도록 유도할 계획입니다.



KEIT 이기섭 원장은 "의료기기 상생포럼은 국내 의료기기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고 효율적인 공동개발 체계를 수립할 수 있도록 임상 의료진의 의료기기 개발 및 활용사례를 공개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상생협력 세미나는 세계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국산의료기기의 기술개발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싸이 스눕독 ‘행오버’ 해외반응, 빌보드·타임지 극찬…국내에서는 정하은 화제
ㆍ싸이 스눕독 `행오버` 해외반응 빌보드·타임 극찬··꿀벅지녀 정하은 스타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싸이 `행오버` 뮤비 속 정하은·황현주, 도수코 비키니 몸매보니… 앞태 뒤태 `완벽`
ㆍ박근혜 대통령 2기 내각 구상은?··청와대·내각 대폭 물갈이 예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