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삼석 누구? 방통위원 정식 임명…`방통위 두달만에 정상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야당추천인 고삼석 상임위원 후보자가 정식 임명되면서 두 달간 반쪽짜리로 운영되던 3기 방송통신위원회가 정상화됐다.





    9일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후보자가 대통령의 임명 재가를 받았다.





    이번에 임명된 고삼석(47) 위원은 전남 해남 출신으로 조선대학교를 졸업한 뒤 김대중 정부 인수위원회에서 활동했으며, 정동채 의원 보좌관을 거친 후 노무현 정부 당시 청와대 행정관으로 일했다.



    현재의 방통위가 만들어진 국무총리실 산하 방송통신융합추진위원회를 사실상 이끌면서 당시 방송위와 정통부 등 부처 공무원과도 인연이 깊다. 이후 민간 연구기관인 미디어미래연구소의 미디어역량증진센터 원장과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교수로 활동했다.







    앞서 방통위는 새누리당과 방통위 사무처에서 고삼석 위원의 상임위원 자격 논란을 제기해 야당추천 상임위원 자리를 공석으로 둔 채 반쪽짜리로 운영돼 왔다.





    새누리당은 방통위 설치법 5조 1항에 따라 `대학이나 공인된 연구기관에서 부교수 이상의 직에 15년 이상 있거나 있었던 자`가 상임위원 자격이나 고 위원은 중앙대 신방과 시간강사 및 객원교수로 근무해 부교수 이상의 직에 있지 않았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이에 그동안 방통위는 여당 추천인 이기주, 허원제 위원과 야당 추천인 김재홍 위원만으로 운영돼 왔다.





    방통위 상임위원 5명 중 위원장을 포함한 2명은 대통령이 지명하고 나머지 상임위원 중 1명은 여당 추천, 나머지 2명은 야당 추천을 받는다.





    고삼석 위원은 이날 오후부터 방통위에 정식 출근하며, 오는 10일에는 3기 방통위 위원 5명 모두 회동을 갖을 예정이다.





    또 12일 예정인 방통위 전체회의는 3기 방통위 출범 이후 5명 상임위원 체제를 갖춰 진행된다.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추적60분` 김무성 딸 교수임용 의혹 `일파만파`··32살에 수원대 교수된 비결?
    ㆍ레이디제인 홍진호 “썸 타는 중” vs “편한 오빠 동생” 대체 무슨 사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롤마스터즈` 서유리, 19금 여신 종결자··코스프레가 왜 이리 야해?
    ㆍ박근혜 대통령 2기 내각 구상은?··청와대·내각 대폭 물갈이 예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롤렉스·튜더 '명품' 시계 다 오르네…인기 모델 최대 9.6%↑

      새해부터 스위스 명품 시계 가격이 일제히 올랐다. 롤렉스와 튜더를 시작으로, 까르띠에와 IWC 등 주요 브랜드도 연초 가격 인상을 예고했다.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롤렉스 서브마리너 오이스터 41㎜는 이날부터 1470...

    2. 2

      시진핑, 신년사에서 오공·너자 언급한 까닭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올해 신년사에서 인공지능(AI)과 반도체 등 핵심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미국과 첨단기술 패권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자국의 과학·기술 성과를 높게 평가했다.또 올해부...

    3. 3

      R칩이 없는 RGB TV?…中 TCL, '가짜' RGB TV 판매 '논란'

      중국 TV 제조사 TCL이 출시한 보급형 RGB(레드·그린·블루) 미니 LED TV에 대해 허위 광고 논란이 제기됐다. 'R'칩 없이 만든 LED TV를 RGB TV라 명명하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