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기관 매도 1990선 `하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가 기관 매도세에 1990선 마저 내주는 등 낙폭을 확대중입니다.



    삼성그룹 지배구조 개편 기대감에 올랐던 삼성물산, 삼성전자 등이 약세를 기록중이고 원/달러 환율 우려에 자동차주 3인방도 내림세입니다.



    9일 오후 2시10분 현재 코스피는 전거래일보다 7.41포인트(0.37%) 하락한 1988.07을 기록중입니다.



    시장에서 기관이 514억원 규모 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수를 보이며 각각 376억원, 149억원 규모 주식을 사들이며 추가지수하락을 막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매도업종 우위입니다.



    의료정밀이 7.69% 내려 가장 큰 폭으로 하락하는 가운데 전기가스와 종이목재, 운수창고업 등이 1% 넘게 하락중입니다.



    시가총액 상위주들은 등락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대장주 삼성전자가 장중 낙폭을 확대해 3.36% 내린 1,408,000원에 거래되는 가운데 현대차와 기아차, 현대모비스 등 자동차 3인방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와 NAVER, 신한지주 등은 오르고 있습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추적60분` 김무성 딸 교수임용 의혹 `일파만파`··32살에 수원대 교수된 비결?
    ㆍ레이디제인 홍진호 “썸 타는 중” vs “편한 오빠 동생” 대체 무슨 사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롤마스터즈` 서유리, 19금 여신 종결자··코스프레가 왜 이리 야해?
    ㆍ박근혜 대통령 2기 내각 구상은?··청와대·내각 대폭 물갈이 예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금융당국, 두나무에 352억 역대 최대 과태료

      금융당국이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에 역대 최대 과태료를 부과했다.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은 고객확인 의무 등을 위반한 두나무에 과태료 352억원을 부과했다고 6일 밝혔다. FIU는 지난해 두나무에 실시한 자금세탁방지 현장검사에서 고객확인 의무 위반 530만 건, 거래제한 의무 위반 약 330만 건, 의심거래 미보고 15건 등 특정금융정보법 위반 사항 약 860만 건을 적발했다. FIU 관계자는 “네 차례의 제재심의위원회와 두 차례의 쟁점검토 소위원회를 열었으며 이 과정에서 법 위반 정도·양태, 위반 동기 및 결과뿐만 아니라 제재 선례, 법령상 가중·감경 기준, 적용 사유 등을 심도 있게 검토해 결론을 내렸다”고 설명했다.두나무 측은 금융당국 과징금 처분에 대해 “투자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강화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박재원 기자

    2. 2

      이재용, 벤츠 회장 13일 만난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오는 13일께 서울에서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회장과 만난다. 두 사람은 이번 회동을 통해 자동차 전장(전자·전기장치) 사업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6일 산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14일 열리는 메르세데스벤츠 콘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하는 칼레니우스 회장과 회동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만나는 게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회동에는 최주선 삼성SDI 사장,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사장도 동석할 가능성이 거론된다.삼성과 벤츠는 현재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지털 키 등에서 협력 중이다. 삼성전자의 전장·오디오 자회사 하만은 럭셔리 전기차 EQS에 적용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다음주 이 회장과 칼레니우스 회장의 만남을 통해 양사 간 기존 협력 범위가 반도체, 배터리, 디스플레이 등으로 확대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을 맡고 있는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과 삼성SDI는 글로벌 차량 업체 가운데 BMW와 아우디 등에 차량용 반도체, 전기차용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으며, 아직 벤츠와의 협업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칼레니우스 회장은 LG에너지솔루션 등 국내 배터리 업체들과도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3월에도 LG전자 등 LG 주요 계열사 경영진을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황정수 기자

    3. 3

      [포토] 신세계스퀘어, 어느덧 크리스마스

      신세계백화점이 ‘시간을 잇는 마법의 세계’라는 주제의 크리스마스 영상을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신세계스퀘어에 7일 공개한다.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12시까지 영상을 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