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가 산지와 외식업계간 식재료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28일과 29일 국내 급식·외식업체 바이어들과 함께 강원도를 방문해 ‘외식식재료 직거래 산지 페어’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산지페어는 37개 강원도 지역농협과 협업해 관내 우수 식재료 직거래 매칭을 위한 상품품평회(농산물, 가공식품 등 약 80품목), 1:1 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바이어들에게 강원도에서 생산되는 식재료를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원스탑 직거래 장터를 제공했습니다.



2회째를 맞은 `외식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는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 중 하나인 농수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바이어가 직접 산지를 찾아가는 박람회로 올 한해 전국 8도 8회로 개최할 계획입니다.



지난 4월 강진군괴 완도군에서는 국내 특급호텔 바이어 등이 참석해 전복, 파프리카 등 지역 우수 식재료 거래를 위한 협약을 체결, 직거래 판로를 개척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김진영 aT 식품산업처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생산자에게는 판로를 확대하는 기회가 되고, 외식업계에는 양질의 식재료를 발굴해 직거래를 함으로써 유통비용 절감 등 경영개선에 기여되길 희망한다"며 "산지페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을 통해 도심지와 농업간 직거래 확대 등 동반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채주연기자 jych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렛미인` 역대급 변신녀 방미정 뭐하나 봤더니··성형 전도사 변신?
ㆍ열애 이진욱, 정유미와 19금 파격 키스신··공효진 괜찮겠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하이힐` 이솜, 과거 란제리 화보 다시 화제··"볼륨 이정도였나?"
ㆍ4월 전체 산업생산 0.5%↓‥세월호 참사 영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