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의 비결 '발효식품', 이엠원액분말로 쉽게 섭취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편리성과 영양가 모두 갖춘 발효식품 대체 식품"
최근에는 이러한 발효식품이 장내 유익균의 비율을 높여주고 대장암과 같은 각종 암과 피부질환 치료에도 효능을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발효식품인 김치는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 성인예방과 다이어트, 항암 효과가 있으며, 된장이 비만과 대장질환을 억제한다는 효능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특히 우리나라 국민의 대장암 발병률이 급격하게 늘면서 발효식품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의 자료에 따르면 남성의 대장암 발병률은 15.2%로 위암에 이어 두 번째, 여성은 갑상선암과 유방암에 이어 10.6%로 세 번째로 높을 정도로 대장암의 위험에 노출돼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발효식품을 직접 만들어 먹는 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이에 장 건강을 개선시키고 면역력을 높이는 선옥균 발효한약이 한방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발효식품 미생물들의 효능과 편리성이 가미된 식품이 주목 받고 있다.
발효식품을 대체하는 식품으로는 ▲이엠원액분말 ▲미랜이엠효소분말 ▲미랜효소환 ▲이엠효소분말 ▲먹는이엠효소 등이 대표적이다. 업계에 따르면 이 제품들에는 유익균과 유익균의 먹이원이 포함돼있으며,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촉진시키고 유해균의 번식을 억제한다. 장 운동을 활발히 해 장 내 환경을 정상으로 회복시키며 항암작용과 변비, 다이어트, 피부질환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분말이나 환으로 가공된 제품이기 때문에 발효식품을 선호하지 않은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이엠원액분말, 미랜이엠효소분말 등을 섭취하는 것 외에도 과음을 피하고, 배를 따뜻하게 하는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해서도 유해균 증식을 막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